FLEX는 FINDA처럼. #FINDAFLEX

각양각색 핀다인들의 2021 #FINDAFLEX 살펴보기

2021년 10월, 핀다는 구성원들의 어깨가 활짝 펴지는 핀다의 근무 혜택과 복지 제도를 공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은 핀다플렉스! 핀다플렉스는 구성원이 최대 120만원 한도 내에서 원하는 업무 용품에 말 그대로 FLEX할 수 있도록 하는 핀다의 업무 장비 지원 제도인데요. 사무실 혹은 재택 근무시 필요한 업무 장비면 뭐든지 가능합니다. 본인이 필요한 장비를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해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답니다. 🙂 

2021년 11월부터 1달 동안 핀다플렉스를 통해 핀다인들은 어떤 장비를 구매했는지, 어떤 이유로 구매했는지 물어봤습니다. 핀다인들의 각양각색 #FINDAFLEX 모습 살펴보시죠!

 

핀다인은 어떤 물건을 가장 많이 샀을까?

핀다 플렉스가 시작되고 2달 동안 구매한 데이터를 모아모아 정리했습니다.
핀다인들은 어떤 물건을 가장 많이 구입했을까요? 

여러분들이 구매한 물건을 모아서 정리해봤더니, 가장 크게 보이는 것이 바로 모니터네요. 실제로 핀다는 입사자분들에게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제공해드리고 있지만, 재택근무 할 경우에는 노트북 화면을 통해서만 일을 해야 했기에 불편한 경우가 많았잖아요. 그래서 이번 핀다 플렉스를 통해 재택 근무에서 활용하기 위한 추가 모니터를 구매하시더라고요. 이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장비를 구매해주셨는데요. 자세를 위한 교정툴과 의자, 모션데스크도 보이네요. 휴대성을 위한 태블릿PC나 무선이어폰도 보이고요.  

 

다음으로 인상 깊었던 구매 장비는 바로 키보드예요. 이번에 핀다플렉스를 진행하면서, 핀다에는 키보드 덕.후. 분들이 아주 많이 계시는 구나 알게 되었답니다. 실제로 한 분이 사내 메신저 #findaflex채널에 “키보드 추천받습니다”를 올리자마자 무접점, 축마다 다르다는 설명과 함께, 빛도 나오는 제품을 추천해주신다거나 유명한 키보드 브랜드를 연달아 올려주시는 등 빠르게 달리는 댓글들을 보며, 이렇게 키보드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많으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

한 번에 FLEX! 핀다 FLEX 왕중왕!

핀다플렉스가 시작되고 나서 구성원들이 고심했던 부분이 바로 “최대한 많이” VS “하나를 사더라도 좋은 것으로!” 였는데요. 120만원이라는 한도에 맞춰 최대한 많은 장비를 구매할 것이냐, 하나 두 개의 장비를 고퀄리티로 구매할 것이냐가 핀다인들의 화두였어요. 

1달 동안의 핀다플렉스 기간 동안 눈에 띄는 분들은 단연코 통 크게 한 방에 하나 혹은 두개의 장비를 구매하신 분들이었는데요.

이른바, 핀다 FLEX왕! 단일 혹은 복수의 상품으로 가장 높은 금액을 소비하신 두 분!  
120만원에 딱 맞춘 단 하나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서울 곳곳을 찾아 헤맨 창준님과 두 개 제품을 구매해 아쉽게 FLEX왕을 놓치신 은우님이 왜 고가의 제품을 선택했는지 들어보시죠!

창준님의 의자는 현재 제작 중

 

120만원 딱 맞춰서 주문제작 의자를 구매한 Tech(BE) 이창준

“오랜 재택 근무로 모니터, 키보드, 스탠딩 책상 등 있을 건 다 있는 풀!소유의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의자와 책상 2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목표로 용산, 여의도, 영등포, 신도림의 온갖 의자 매장 답사를 다녔는데요. 허리와 관절 기저질환이 있어서 좋은 의자를 쓰는게 중요했거든요. 평소 회사 사무실에서 쓰던 의자가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고, 같은 브랜드의 하이엔드모델로 결정을 했습니다. 실제 답사하며 앉아본 의자들 중 제일 착석감이 좋았어요.”

 

953,000원의 모션데스크를 구매한 Tech (AOS) 남은우 님

“장기간 앉아서 일하다보니 허리가 안 좋아져 모션데스크도 필수적으로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중저가 브랜드보단 꽤 가격이 나가는 모션데스트를 구매한 이유는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책상 흔들림에 민감한데, 이 모델은 상판이 두꺼워서 흔들림이 적었어요.”


모니터 2개로도 부족해! 태블릿PC로 더 스마트하게.

구매한 물건을 보면 일하는 분야도 알 수 있더라구요. 태블릿PC를 구매하신 분들 중에서도 일하는 직무에 따라 쓰임새가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회의가 많은 분들은 태블릿 PC를 선호하시더라고요. 

 
왼쪽부터 동환님의 재택 사무실, 오른쪽은 사무실에서 테블릿PC를 자랑하는 현민님의 모습

 

Tech (Web) 원동환님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일을 하다보면 화면이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원래 모니터를 사려고 했어요. 그런데 모니터를 크게 두 개를 두면 좌우로 너무 움직여서 목이 아팠거든요. A사의 태블릿PC는 간편하기도 하고 화면에다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Tech (Back-end) 서현민님

“A사의 태블릿PC와 펜슬을 구매했습니다. 회의 시 메모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인데요. Jamboard와 연동도 할 수 있어서 구글 meet에서 펜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C사의 alDigit 도킹스테이션! 노트북에 선 1개만 꼽으면 인터넷, 모니터, USB, 충전까지 모두 가능한데요. 노트북을 들고 회의를 자주 가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건강이 최고, 장비 하나도 내 몸을 위해!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죠! 사무실이든, 집이든 어디서 일하던 우리의 몸은 소중하니까요!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다 보면 자세가 틀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건강을 생각해 자세와 관절을 위한 장비를 구매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호님, 영진님의 재택 공간

 

Infra 강동호님

“척추와 허리를 위한 듀오백 의자, 손목을 위한 손목받침대와 손가락 관절을 위한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앉아서만 있을 때 생기는 자세 문제와 텐션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서서 업무를 볼 수 있는 모션 데스크를 구매했어요.”

 

카페를 왜 가요? 집을 카페로 만들면 되지! 

재택근무가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오히려 집보단 카페에서 일하는 게 편하다는 분들 많으신데요. 핀다에는 핀다플렉스를 통해 집을 카페처럼 꾸며놓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일하고 싶은 공간이 되도록 만든 금손 핀다인들! 같은 물건이라도 어쩜 이렇게 다르죠?

 가구브랜드의 쇼룸같은 제형님의 재택 사무실

Tech(BE) 유제형님

아무래도 재택 근무를 하다보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니까 이쁘고 허세(?)있게 꾸미는게 중요했어요. 그래야 일 하고 싶은 환경이 될 것 같았거든요. 기존에 있는 가구와 장비와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사비로 구매한 신상 A사 장비와 어울리는 물품으로 구성해보았답니다. 신상 A사 장비 하나만으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핀다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 것이죠!

 

눈을 생각해 초록색 조명을 설치했지만 감성터지는 원진님의 재택 사무실

 

Graphic Designer 이원진님
디자인 업무 특성상 평소에 책상에 앉아 오랜 시간 동안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목 건강을 위해 모니터 암을 구매했는데요. 모니터 암을 구매하고 나서 자세가 많이 좋아져서 만족하고 있어요. 더불어 재택 근무 공간을 더 분위기 있게 꾸미고 싶었어요. 조명을 포인트로 재택 공간을 꾸며보았습니다. 밝은 천장등 때문에 모니터 컬러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 불편 하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눈이 아프지 않게 초록색 조명(개인소유)를 이용했어요. 방 전체가 어둡지도 않고 작업물에 감성(?)까지 잘 녹일 수 있도록 했는데, 어떤가요?ㅎㅎㅎ

 

마지막으로, “여러분! 핀다플렉스 어땠나요?”


왼쪽부터 유진님, 인서님의 플렉스 사진

Tech (Be) 이창준님
직원들을 향한 핀다의 애정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어요. 감사한 마음으로 잘 쓰겠습니다. 재택근무를 할 때 저만의 팁이라면 최대한 사무실에서 쓰는 기기들과 비슷한 걸로 맞추면 좋다는 걸 꼭 말씀 드리고 싶네요. 🙂 

Tech (AOS) 남은우님
핀다가 성장하면서 업무 환경도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요. 언젠가 핀다 뉴욕지부 펜트하우스에서 근무할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Data Engineer 최유진님
집에서도 오피스에서처럼 몰입도 높게 일하려면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 세팅이 중요다고 생각해요! 화상 회의를 원활하게 하게 해주는 웹캠과 모니터암, 터미널 화면을 길~게 볼 수 있어서 스크롤 압박을 줄여준 피봇 모니터를 구매했는데요. 덕분에 집에서도 회사에 있는 것 처럼 집중해서 일 할 수 있게 됐어요. 직원들은 업무 환경이 업그레이드 돼서 좋고 회사입장에선 직원들의 업무 효율이 올라가니 이보다 더 좋은게 있을까 싶어요.(또 지원해주면 좋겠다!)

 

People Team 안소영님
공간이 사람을 만든다는 말처럼, 편안한 의자에 앉기만 해도 허리가 쭉 펴지고, 업무 능률이 오르는 것 같아요! 고마워요 핀다!

 

Data Scientist 이주연
저는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일하는 유형입니다. 이번 핀다플렉스를 통해서 구매한 장비들로 삶의 질이 높아졌는데요. 포터블 모니터, 블루투스 프린터 그리고 함께 플렉스 하신 다른분들의 도움을 받아 키보드도 장만했어요. 무접점 키보드가 선사하는 독특한 손맛에 날마다 행복해하는 중입니다. 업무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저만의 물품들을 #findaflex 를 통해 잔뜩 장만했어요. #findaflex 는 제각각의 개성을 존중하는 멋진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소영님의 아기자기한 재택 공간,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일하는 주연님의 재택 공간

핀다인들의 각양각색 핀다플렉스 모습 어떠셨나요?
핀다플렉스를 준비한 피플팀도 예상하지 못했던 핀다인들의 장비 구매 열정! 

잊지마세요. 핀다에 입사하신 분들은 모두 핀다 플렉스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
핀다플렉스는 앞으로도 계속 될 예정입니다.

더욱더 쾌적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핀다의 복지 제도는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핀다는 지금 채용중입니다.
지금 바로 함께하세요.

http://www.finda.co.kr/career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