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마일리지 특화카드 A to Z

마일리지 모아 신혼여행 떠나볼까

 

 

1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입니다! 다가오는 봄에 비행기를 타고, 휴가를 떠날 계획이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비행기를 탈 때마다 쌓이는 마일리지! 어떻게 하면 더 잘 적립하고, 더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FINDA가 항공마일리지의 A부터 Z까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

 

 

항공 마일리지를 쌓는 대표적인 방법은 비행기를 탑승하거나, 항공마일리지와 연계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외국에 자주 나가지 않는 분들 또한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항공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답니다! 

 

 

3

 

 

항공사들은 좌석클래스와 예약등급, 비행구간 등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을 다르게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일등석 150~200%, 비즈니스석 100~135%, 이코노미석 0~100%씩 적립됩니다.

또한 마일리지는 경유지와 관계없이 출발지와 도착지 기준으로 적립됩니다. 

 

 

4

 

비행구간별 적립 마일리지의 경우, 항공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 적립률이 대한항공보다 조금 더 높음 편입니다.

참!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때는 한 항공사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 알고 계시죠? 

 

 

 

5

 

항공 마일리지와 연계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항공사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숫자도 상당한 편인데요. 

FINDA가 가장 인기 많은 항공마일리지 특화카드 BEST 3를 소개해 드릴게요! 

 

 

 

6

 

가장 인기가 많은 카드는 씨티은행의 ‘메가마일 스카이패스’입니다. 연회비가 1만원 이하로 저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카드사용액 1500원당 1마일씩 무제한으로 적립되며, 그 외에도 특별적립을 따로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1500원당 15마일이, 여행분야는 7마일이, 라이프 분야는 5마일이, 쇼핑분야는 5마일이 제공됩니다. 

 

 

 

7

 

 

크로스마일 카드는 아시아나 특화 항공카드로 전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월 1회)과 항공 마일리지가 1,500원 당 아시아나 1.8마일로 매우 높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단, 연회비 10만원으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8

 

신한 더 클래식 플러스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을 대한항공(1마일/1500원)과 아시아나항공(1마일/1000원) 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연회비는 12만원, 12만 5천원(AMEX)로 비교적 비싸지만, 1년에 1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AMEX카드의 경우, 해외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여기까지, 항공 마일리지와 마일리지 특화카드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항공마일리지 특화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높고, 혜택도 다양한 만큼 사이트를 방문해 혜택들을 직접 비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유럽여행을 준비한다면? 택스리펀 놓치지 말자

해외 여행시 쇼핑 싸게 하는 꿀팁! 

여행자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