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모으기] 오늘부터 5만원 이하 고지서에 도전한다!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4가지

매 년 눈치 보듯 찔끔 찔끔 오르고 있는 전기세에 주머니에 담긴 돈도 소리 소문 없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정부가 풍력 에너지, 태양 에너지와 같은 대체 에너지와 그 외 다양한 재생 에너지를 발견하고 구축하는 데에 큰 힘을 쏟고 있지만 전기세는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 년 오르는 생활비를 조금 이나마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전기세를 줄이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핀다가 소개하는 아래 방법을 따른다면, 우리나라 모든 개인 가구들이 충분한 전기량을 공급 받음과 동시에 전기세의 20%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물과 같이 전기도 점점 그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깨지고 있습니다. 물부족 국가에 이어 ‘전기 부족 국가’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 전에 핀다의 팁을 따라 전기도 아끼고, 전기세도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 연료 효율이 좋은 전구를 사용하세요

light-bulbs-918581_1280

집 안에 있는 전구를 갈아 끼우는 것은 전기세를 아끼는 생활의 시작입니다.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전구를 사용하기 보다 CFL이나 LED 전구와 같이 고효율 성능을 갖고 있는 전구들을 사용하세요. 이러한 특수 전구들은 단가가 약간 높긴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전구들에 비해 그 효율성이 50%나 높아 그만큼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25와트면 충분한 전구에게 100와트짜리 전구를 끼우는 것은 말그대로 전기가 새어 나가는 지름길이기 때문이죠.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후에도 전기를 절약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태양열 에너지를 적극 사용해보세요

solar-panels-943999_1280

태양열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만큼 지구를 사랑하고 전기를 아끼는 똑똑한 방법은 없습니다. 미국과 같이 우리나라 정부도 태양열을 사용하는 가구에 한해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태양열을 처음 설치하는 과정에서 일정 비용이 지출될 수 있으나 후에 매 달 나가는 전기세가 없다는 사실만으로도 가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태양열 에너지로 작동하는 전기 밥솥부터 따뜻한 샤워까지, 다양하고도 신기한 태양열의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저절로 전기세도 줄으니 그 신통방통함은 배가 될 것입니다.

3) 에너지 절전 가전제품을 선택하세요

furniture-998265_1280

다음에 마트에서 가전제품을 사야하는 경우가 있다면 특별히 에너지 절전용으로 사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가격대의 에너지 절전 가전제품을 선택해보세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과 성능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는데, 에너지 절전 성능을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별 다섯개 짜리 에어컨이 별 세 개 짜리 보다 가격이 높다면, 별 세 개 짜리 보다 에너지 절전 성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4) 집 안이나 회사에서의 절전을 습관화하세요

switch-949109_1280

집 안에서 쓰지 않는 가전제품들의 전원을 꺼두는 것은 아주 자연스럽고 당연한 방법입니다. 계절에 따라 집 안의 커튼을 좀 더 두꺼운 커튼으로 바꾸어 온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도 똑똑한 방법입니다. 집 안에 적정 온도가 유지된다면 자연스럽게 전기세도 덜 들기 때문에 절전의 습관화는 곧 전기세 절약으로 직결된다는 것을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외출시 작동하지 않는 집 안 제품들의 전원을 꺼두는 것은 당연한 센스이겠죠? 컴퓨터, 라디오, 전기장판, 헤어드라이기 등 전기제품의 전원을 끄고 코드를 뽑고 나아가는 것만으로도 전기의 90%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핀다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핀다

핀다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돈모으기] 오늘부터 5만원 이하 고지서에 도전한다!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4가지”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