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달라지는 금융제도

 

 

여러분의 2017년 새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건강과 결혼, 승진 등 다양한 목표들이 있을 텐데, 아마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재테크'이지 않을까요? 이전처럼 단순히 은행에 돈을 넣는다고 큰 목돈을 만들 수도 없는 시기에,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겠죠! 


그래서 핀다에서 준비했습니다.
 

 

2

새로운 금융상품과 서비스들이 나오는 2017년에 금융기관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섹션에서는 2017년에 새롭게 나오거나 혹은 달라지는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먼저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www.accountinfo.or.kr) 뿐아니라 은행 창구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4월) 이용 시간이 17시에서 22시로 확대됩니다.(10월)

 

 

4

 

두 번째로,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내 손안에 뱅크 인터넷 전문은행'이 17년 2월부터 영업을 개시합니다.(2월)

 

 

5

 

 

세 번째는 로보어드바이저 입니다. 운용인력 없이도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성향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가 시행됩니다.(2분기)

 

 

6

 

 

네 번째로, 크라우드 펀딩 증권 매매입니다. 스타트업 전용 거래 시장(KSM)을 통해 언제든지 크라우드 펀딩 증권을 사고팔 수 있게 됩니다.(상반기)

 

 

7

 

 

다섯 번째로,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입니다.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인허가 취득이나 규제의 부담 없이 금융시장에서 시범 영업을 해볼 수 있게 됩니다.(상반기)

 

 

8

 

 

여섯 번째로, 독립투자자문업입니다. 판매사와 독립되어 투자자에게 조금 더 중립적인 위치에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투자자문 업자들이 영업을 개시합니다.(상반기)

 

 

9

 

자, 지금까지 2017년에 새롭게 달라지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물론 이뿐만 아니라 총 20여 개의 제도가 새롭게 출시되거나 달라지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http://www.fss.or.kr)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0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2017년 부동산 시장의 날씨는?

신년계획, 가계부 정복하기 

2017년 변액보험 펀드 선택에 대하여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2017년 달라지는 금융제도”의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