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서비스] 잠자는 돈을 깨워라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가지 혜택 때문에, 혹은 상황 때문에 만든 은행 계좌만 여러 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느 계좌에 내 돈이 얼마가 있는지 모르고, 내가 어떤 계좌들이 있는지 잊고 살 때가 있습니다. 
혹시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은 내 계좌가 몇 개이고, 얼마가 들었는지 전부 파악하고 계시나요?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계좌통합관리서비스실제로 2015년 말 기준으로 장기간 거래가 발생하지 않은 휴면 계좌수는 약 1억 개로 전체 개인 계좌 중 44.7%에 해당하며 잔액만 해도 14.4조원에 이릅니다. 
이렇게 전체 개인 계좌의 절반을 차지하는 휴면 계좌를 관리하고, 또한 있는 듯 없는 듯 모르고 지냈던 내 돈을 보여주고 간편하게 찾아줄 서비스가 최근에 등장했습니다.
바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1년 이상 쓰지 않은 계좌인 휴면계좌 속 돈을 현재 내가 사용하는 계좌 한 곳으로 모으는 서비스입니다. 12월 9일에 시행된 이 서비스는 나흘 만인 12일까지 42만 개의 계좌가 해지되었고, 25억 원이 다른 계좌로 잔고 이전이 되었을 만큼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은행을 이용하는 개인 고객의 경우 은행을 가지 않고, 인터넷에서 본인의 모든 은행 계좌를 한눈에 조회 가능합니다. 그리고 30만 원 이하 소액의 비활동성 계좌는 현재 내가 사용하는 수시 입출금식 계좌로 잔고 이전이 가능하며, 그 후에 휴면계좌의 경우 해지가 되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어떤 사람이 이용할 수 있으며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은행을 거래하는 개인 고객이 지닌 국내은행(16개)에 예금 및 신탁 계좌를  대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는 www.accountinfo.or.kr 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계좌 비밀번호나 보안카드는 필요가 없고, 공인인증서와 휴대폰 인증 두 가지만 있다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30만 원 이상의 금액은 직접 은행에 방문하셔서 이전을 해야 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09:00~22:00이며, 단순 조회가 아닌 잔고 이전 및 해지의 경우에는 은행 영업일 09:00~17:00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지금까지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다가오는 올 연말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나도 모르게 내 계좌에서 잠자고 있던 돈을 찾아서 주머니와 마음을 모두 풍족하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잘못 송금했을 때 – ‘착오 송금’ 대처방법 

해외 주식 사는 법 

매일 이자를 주는 통장이 있다고? – CMA 통장 장단점 살펴보자!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