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시 쇼핑 싸게하는 꿀팁!

해외여행 시 환율 제대로 활용하기.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환전 팁새해가 다가오는데요, 2017년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 많으실 거에요.
핀다에서 어떻게 하면 쇼핑 비용, 숙박비용, 등 여행경비를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그 비밀은 '환율'에 있습니다. 환율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법으로 환전을 하실 수 있는지 핀다에서 알려드립니다!  

환율이란?

환전 팁

환율이란 말 그대로 화폐의 교환비율을 뜻합니다.
1달러와 교환하려면 얼마의 한화가 필요할까요?
이 금액은 달러의 수요,공급 그리고 원화의 수요,  공급에 의해 실시간 변하는데요, 1달러 혹은 단위의 외화를 기준으로 했을 때 교환 가능한 원화 그것이 바로 환율입니다.

환율이 떨어질 때?

환전 팁환율이 떨어진다, 즉 1달러와 교환하기에 필요한 원화가 줄어들 때는요, 미리 환전을 해서 외화를 현금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손해입니다. 이 경우 환전을 출국 직전까지 미루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전월의 환율을 기준으로 금액을 측정하는 기내 쇼핑보다는 실시간 환율을 적용하는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쇼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환율이 오를 때?

환전 팁반대로 환율이 오를 때, 즉 1달러와 교환하기 위한 원화값이 오를  때는요, 최대한 미리! 환전을 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갈수록 외화가 비싸지기 때문이죠!
이 경우 실시간 환율을 적용하는 신용카드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야 하구요, 이 땐 반대로 면세점 쇼핑보다는 기내 쇼핑이 이득이겠죠?

신용카드는 어떻게 하죠?

환전 팁신용카드! 많은 분들이 수수료 걱정을 하셔서 신용카드는 웬만하면 쓰지 않으려고 하시는데요, 꼭 그렇지 않습니다. 환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시기에는 1~1.3%의 수수료를 감안하더라도 구매일 1~2일 이후의 청구일의 환율을 기준으로 금액 청구가 되는 카드가 오히려 이득일 수도요!

우대환율이란 무엇 인가요?

환전 팁은행 환전 시 '우대환율' 이라는 게 있는데요, '우대금리' 와 비슷하게 더 싼 가격에 외화를 드리는 은행의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요즘에 인터넷 검생창에 우대환율이라고 검색하면 여러 은행에서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해외여행시 비용 절감하는 꿀팁 정리!

환전 팁정리해드리면
1. 환전은 환율이 쌀 때 해라!
2. 때론 신용카드를 쓰는 것도 이득!
3. 환전은 비싼 수수료를 청구하는 공항 환전소가 아닌 우대환율을 받을 수 있는 은행에서!

모두 새해 즐거운 해외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환전 시에는 핀다에서 알려드린 환전 싸게 하는 꿀팁! 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2017년 되세요. 🙂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해외 여행시 쇼핑 싸게하는 꿀팁!”의 3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