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이야기 고민 끝 투자 시작, 매력덩어리 배당주!

안녕하세요. 부자의 길을 제시하기 위해 불철주야 컨텐츠를 올리고 있는 핀다입니다.
오늘은 요즘 같은 저금리에 더욱 빛을 내는 '배당주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투자를 한 번 시작해볼까 했지만 아직 고민만 가득한 분들, 이번 기회를 통해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요즘 뉴스에 매일 들리는 배당주

배당주9월, 10월부터  언론에서 끊임없이 제안하는 투자 전략이 바로 배당주입니다. 
배당이 무엇이기에?

배당주 투자는 주식투자에서 두 가지 수익을 동시에 노리는 투자법. 주식의 일반적인 수익구조인 시세차익과 배당주만 지급하는 배당소득 두 가지를 모두 노리는 전략입니다. 


배당 주식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배당주회사에 수익이 발생 시 기업의 성장을 위해 재투자하는 회사와 투자해준 주주들에 감사의 의미로 나눠주는 형태가 있는데, 후자와 같은 주식을 배당 주식으로 분류하고 이런 주식들의 경우 중금리 이상의 수익률을 주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배당주식은 안전하다?

배당주투자에 있어서 절대적인 것은 없으나, 상대적으로 보면 배당을 주는 주식들은 사업이 건실하게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 가가 떨어지더라도 지급되는 배당으로 인해 위험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배당주 = 대형주(대기업)으로 보는 것도 그리 틀린 것은 아닙니다.

Tip. 하이트진로, 포스코, SK텔레콤, 기업은행 등 매년 2~4%의 배당수익률 지급! (이외 검색창에 검색하는 순간 고배당을 주는 회사들은 쏟아져 나온다)
 

배당의 인기1.12월 배당시즌이 다가온다

배당주매년 이맘때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따끈한 배당주’라는 표현, 들어보셨나요? 한국의 주식들은 12월 31일 주주들을 대상으로 배당을 지급하기 때문인데요. 배당받을 기대로 투자자들이 몰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뉴스를 듣고 일시에 거금을 투자하는 것은 위험한 판단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대상의 투자라도 뉴스에 나온 시점에 많은 사람이 수익을 내고 자금을 회수한다면 지금 투자를 시작한 나는 돈이 물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 언론을 역이용하여 남들보다 미리 들어가 있다가 뉴스에 소개되어 주가가 오를 때 나오는 방법이나, 좋은 기업이라면 주가가 빠질 때 들어가는 것도 또 다른 투자방법이 됩니다. 

Tip. 최고의 투자는 없습니다. 좋은 투자대상과 남들보다 한발 빠른 정보력이 함께할 때 자산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빠는 신문을 읽으시나 봅니다.
 

배당의 인기2. 저금리로 인한 수익처가 필요하다

배당주최근 저금리가 장기화되며 어쩔 수 없이 적금에서 빠져나온 돈들이 비교적 안전하며 기준금리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처로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찾아가는 대안으로도 신흥국 투자를 비롯 배당투자와 P2P 투자가 꼽히고 있습니다.

Tip. P2P: Peer to Peer 의 약자로, 온라인 중금리 대출 시장. 투자자의 경우 은행 5배 이상의 이자를 거두기도 합니다.
 

투자 전 어디로 갈까요?

배당주[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부자트레이닝] 빚부격차 뒤집기: 빚테크
현명한 소비 방법 4가지 : 이쁘다고 산 가을 옷, 입지도 못하고 옷장행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투자란?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금융상품 이야기 고민 끝 투자 시작, 매력덩어리 배당주!”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