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직장인 자격조건 Q&A 편

오늘은 지난 주에 이어서 햇살론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변에는 생각보다 실제 본인의 신용등급보다 더욱 높은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핀다에서 금리비교를 해봐야하는 이유…)
이는 불필요한 가계지출의 원인이 되고 결과적으로 대출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해서도 체크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이용하시길!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소득이 적은 데 가능한가?

당연히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정부가 서민들을 구제하고자 만든 금융정책입니다. 3000만 원 ~ 4000만 원의 연 소득은 6~10등급, 3000만 원 이하는 1~ 10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모든 금융거래 활동(수입, 지출, 대출, 상환 등)은 전산에 기록되어 신용등급으로 수치화됩니다. 신용등급이 낮다는 것은 돈을 상환할 가능성이 낮다는 뜻이기에 돈을 빌리는 이자 비용이 늘어납니다. 즉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지만 금융 능력이 취약한 서민들을 돕고자 정부가 나서 대출에 대한 비용을 낮게 책정하여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Q. 4대 보험이 필요한가요?

직장인 햇살론 자격조건은 4대 보험 가입 여부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체에 근무하는 분이라면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하고, 개인사업체에 근무하는 분은 4대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Q. 다른 체크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네, 돈이 필요한 상황에  따라 자금 한도가 달라지는 점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고금리 대출을 갚기 위한 고금리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목적의  긴급 생계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고금리 대환대출: 최대 2,000만 원까지 / 긴급 생계자금 대출: 최대 1,000만 원까지

* 캐피탈, 카드 및 대부업체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하던 분들은,
연 10% 이하의 저금리로 대환 하여 자산과 신용을 지키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은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일용직, 임시직 포함)의 경우 최고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합니다.

Q. 필요서류도 알려 주시는 거죠?

특정 신분에 한정하여  신청 가능한 상품이기에 필요서류가 많은 편입니다.
낮은 신용을 대신하는 것이라 꼼꼼하게 준비해주세요.

1. 공통 서류: 인감증명서 (본인 발급용) /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초본 / 신분증 / 인감도장

2. 직장인 서류: 재직증명서(또는 고용계약서) / 급여통장 거래내역 / (금융기관 지점장 직인필) 연말정산한 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Q. 핀다가 추천하는 상품은?

초저금리 5.5%를 자랑하는 MG낙원새마을금고의 햇살론을 추천합니다. 아래 가입하러 가기를 클릭하시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상담신청 및 한도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핀다 say

누군가에게 대출은 재정적 위기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반대입니다.
대출을 더 큰 기회를 잡기 위한 지렛대로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름의 ‘대출’이지만 양면이 존재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사용하시겠습니까?

 

핀다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핀다

핀다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햇살론 직장인 자격조건 Q&A 편”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