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엠제이 드마코

미국 아마존부터 한국 교보문고까지 전 세계의 금융·사업 분야를 휩쓴 <부의 추월차선>입니다.

심지어 몇 년간 공공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된 금융 도서로 집계되기도 했으니, 재테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펼쳐보셨을 거예요.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 ‘천천히 부자되기’는 시간 낭비이자 허상이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합니다. 치열하게 돈 공부하며 꼼꼼히 재테크하던 사람들은 그렇다면 백만장자가 되는 공식이라도 있는 건지 궁금할텐데요. 31세에 처음으로 백만달러를 벌고 37세에 은퇴한 저자는 그렇다고 대답합니다.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수학적인 공식, 그것이 바로 ‘부의 추월차선’인 것이죠. 

핵심은 소득의 원천을 스스로 통제하는 것입니다. 돈이 열리는 나무를 스스로 심고 키우려면 조직의 일원으로는 실현이 불가능한데요. 결국, 사업가가 되어 무제한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전략이 바로 추월차선인 것입니다. 

 

추월차선 지도에서 부를 향하는 길은 당신이 창조해 낸 사업 시스템 안에 존재한다. (p. 131)

 

답이 명확한만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지만, 치밀함보다는 대담함이 장점인 분들에게는 돈 모으기의 새로운 차원으로 안내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부의 서행차선을 타고 있거나, 인도(人道)로 천천히 걸어가고 있지는 않은지, 만약 그렇다면 무엇을 개선하여 속력을 높일 수 있을지 <부의 추월차선>을 통해 함께 고민해보아요. 

 

※ 이 책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꼭 젊을 때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분

✔힘이 들더라도 빠르게 부자되는 명확한 방법이 궁금한 분

✔예비 사업가, 혹은 창업을 꿈꾸는 분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 토트 | 2022.04 | 17,500원

_

책핀다 콘텐츠는 핀다 인스타그램(@finda_official)에서 보다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디자인, 핀다와 함께 책으로 공부해요.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