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핸드폰 결제시대! 간편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알아보기!

카드 사용이 활발해지며 현금사용량이 줄었다. 이에 한 걸음 더 나아가 휴대전화로 결제를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기기 자체에서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페이나, 각종 카드사의 앱카드 서비스부터 인터넷 쇼핑몰의 자체결제 시스템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결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한국은행이 4월 3일 발표한 ‘2018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일평균 카드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금액은 1260억원으로 전년도 677억원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간편결제서비스 이용 현황,(천건, 백만원), 출처:한국은행>

 

이처럼 간편결제 사용액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Pay,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많아지고 있다. ‘삼성페이’ 덕분에 지갑을 안 들고 다니는 당신이 주목해야 할 간편결제 할인 신용카드 3종!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저렴한 연회비, 실속있는 혜택으로 특히 20대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청춘대로 톡톡카드이다. 대표적으로는 대중교통, 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분에서 월 5,000원 한도로 10%가 할인된다. 그리고 스타벅스에서 50%, 버거/패스트푸드 업종에서 20%가 청구할인 된다. 간편결제의 경우 월 5,000원 한도에서 10%가 청구 할인되는데, ISP와 MISP결제를 제외한 모든 간편결제에서 할인할 수 있고, 중복할인이 가능하다. 스타벅스에서 삼성페이로 결제를 한다면 최대 50%에 추가로 10%가  할인되는 셈이다!

 

해당 카드는 다양한 결제서비스, 다양한 업종에서 폭넓은 할인이 가능하나 할인 한도가 많이 넉넉하지는 않으므로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합해 5만 원정도를 지출하는 카드사용자에게 추천한다.

 

KB국민 톡톡Pay카드


이름에서부터 간편결제 혜택이 드러나는 카드도 있다. 바로 KB국민카드의 톡톡Pay카드이다. 해당 카드는 전월실적 40만원 이상인 경우 20%를, 80만원 이상인 경우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업종의 제한은 없어 쉽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외의 혜택으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할인, GS25,CU 10%할인 등이 있다.

 

기본적인 혜택이 빠지지 않으면서도, 간편결제를 이용하여 높은 할인혜택을 받고싶은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적절한 카드라 할 수 있다.

 

신한카드 O2O


그런가 하면, 실물 카드 없이 모바일 단독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도 있다. 해당 카드의 경우 이동통신 요금을 10%할인해주고, 스타벅스도 ‘사이렌오더’를 통한 결제 시 월 10회 한도로 2천 원을 할인해준다. 그 외에 카카오택시블랙 20%, 마켓컬리, 포잉, 스트라입스에서 10%를 할인해준다. 이동통신요금을 제하고는 O2O서비스 할인에 강점을 둔 모양새다. Pay서비스에서는 온라인에서는 2~3%를 오프라인에서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할인 적용 업종은 요식, 커피/베이커리 및 3대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이다. 온라인 할인업종은 제한이 없으며 신한 FAN페이의 경우 3%를 그 외의 간편결제에서는 2%를 할인해준다.

해당 카드의 경우 할인폭이 크고 제약이 적다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인 카드이다. 하지만 실물 카드가 없어 앱카드 결제가 용이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카드 만으로 50만 원 이상의 실적을 달성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고 발급을 고려하자!

 

간편결제 서비스 할인카드 요약 정리

이렇게 간편결제가 할인되는 카드들을 모아 상세 혜택을 비교해보았다. 다른 혜택을 폭넓게 누리면서 간편결제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부터, 간편결제 할인 혜택이 카드의 주요혜택인 카드까지! 핸드폰으로 손쉽게 결제하며 할인까지 누려보자!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