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부담을 줄여줄 ‘ 임시 운전자 특약 ’으로 즐거운 귀성길!
행정안전부의 2018년 자료에 따르면, 추석 연휴에는 교통사고가 34% 가량 증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귀성 행렬이 이어지는 연휴 전날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명절기간 장거리 이동에 교대운전을 하는경우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의 ‘ 임시 운전자 ’ 특약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귀성길, 혹시 모를 사고발생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제공: 굿초보>
임시 운전자 특약이란
임시 운전자 특약은 ‘*한정 운전자’의 범위를 일시적으로 늘릴 수 있는 특약입니다. 임시 운전자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내 차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도 나의 자동차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정 운전자란? 대부분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본인 · 배우자 · 가족 등으로 운전자의 범위를 한정합니다. 운전자의 범위가 좁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운전자 범위에 없는 사람이 운전대를 잡았다가 사고를 내는 경우 보험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임시 운전자 특약 가입 방법

<제공: 굿초보>
특약 가입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고 합니다. 보험사 콜센터를 통해 필요할 때 계약자가 직접 바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일 보험료는 약 2,000원이고 최장 30일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특약 가입일 24시 이후부터 보상 효력이 발생하므로 최소 하루 전에는 가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TIP.자동차보험의 콜센터 번호 찾아보기
<제공: 굿초보>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 장거리 운행에 교대운전이 예상되신다면 ‘임시 운전자’ 특약으로 간편하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세요!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