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자에게 암호화폐로 보상, 스팀잇: 3월 셋째 주 주간 금융경제 트렌드

금융트렌드

3월 16일 (금)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의 미래 ‘ 스팀잇’

-블록체인 기반 블로그 스팀잇, 콘텐츠 제작자에게 암호화폐로 보상…

-언론사들도 입성해 수익화 실험에 나서, 보팅 많을수록 암호화폐 많이 받아

 

3월 15일 (목)

‘무약정 요금제’ 출시 끝낸 이통 3사…통신비 인하로 연결될까

KT, “32.8 무약정 요금제” 데이터 1GB,  3만원 대,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

-LG유플러스, “데이터 일반 요금제” 데이터  700MB 월 32,890원 작년 11월 출시

-SK텔레콤, ‘무약정 플랜’  요금이나 단말대금 납부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 월 최대 9,000점 적립

 

3월 14일 (수)

맥도날드, 신촌 등 핵심상권서 ‘줄폐점’

신촌, 서울대입구, 부산서면점 등 폐점키로 “인건비 인상, 고임대료가 폐점 결정 배경”

-성장성을 봤을 때 무리가 있는 경우 전략적으로 폐점을 하기도, 매년 10~20개 매장이 폐점

 

3월 13일 (화)

“연 2%대”…원화보다 금리 높은 ‘달러예금’ 낚아볼까

달러 약세인데, 달러금리는 강세에따라 ‘환차익+고금리’ 외화예금 인기

-달러예금 잔액 1년새 48% 급증, 은행들 연 2.5%대 특판상품까지 내놔

-가입 시점 환율·수수료 잘 따져야

 

3월 12일 (월)

새차 산 사람 또 새차 산다…車대출의 법칙

-2년간 ‘신한 마이카 대출’ 이용 고객 9만 3000여명 대상

-2030세대의 자동차 구입 활발, 마이카 대출을 두 번 이상 받은 고객 중 57.2%가 30대, 20대는 16.6%

-20대의 평균 대출 심사에서 실행으로 걸리는 시간은 6.6일 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길어

-신차와 중고차간 선호도 명확, 신차를 산 사람이 다음에도 신차를 사는 비율 전체의 74%, 반대인 중고차의 경우에도 81%

 

 

글로벌 금융

일본 디플레 탈출 선언 … 잃어버린 20년 끝났다

-일본은행 총재, “디플레이션 없어져, 기업 수익은 사상 최고 수준이고, 노동시장은 거의 완전고용 수준”이라고 평가

-핵심 역량에 중점을 두는 식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끌어올림

 

중국 관광객 빈자리 동남아가 메웠다

-정치·외교나 환율 영향을 많이 받는 중국이나 일본 관광객 의존도를 낮춰

-‘한류 열풍’이 한창인 필리핀이나 베트남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서

-태국이나 말레이시아 관광객은 춘천 남이섬 등 한류 콘텐츠와 관련성이 깊은 여행지를 선호

 

서울, 세계서 6번째로 물가 비싼 도시…1위는 싱가포르

-EIU는 ‘세계생활비지수'(WCOL index)에 따라 도시 물가 순위를 매겨

-미국 뉴욕의 물가를 기준점인 100으로 잡고 식품, 의류, 주거, 교통, 학비 등 160여 개 가격 반영

-서울, 1kg 빵과 와인 1병 값이 ‘톱10’ 도시 중 가장 비싸, 담배 20개비와 휘발유 1ℓ 가격은 상대적으로 싼 축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