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 탈출하고 통신비 줄이는 법 – 통신비 줄일 수 있는 신용카드

매달 나가는 통신비. 요금에 약정할인까지 더하면 5만 원은 그냥 훌쩍 넘어간다.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된 지 2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청구서에 찍히는 통신비는 달라진 게 없다. 

 

20%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신규 단말기 구매 시 지원금을 받지 않았을 때

지원금을 받았어도 당해 약정이 만료됐을 때 

개통 후 24개월이 지난 단말기를 이용 중일 때 가능하다. 

 

위 세가지 경우에 해당이 안되는 사람이라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로 혜택을 받는 것이 좋다. 통신비는 매달 나가는 고정비라 한 번 제대로 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선택하면 내가 혜택을 받고 있는지 아닌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통신비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는 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인 상태에서 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자. 

 

삼성카드 taptap O 

 

 

SKT·KT·LG U+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카드 연결 시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한도는 월 5,000원으로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 시 제공된다. 이 밖에도 교통 10%, 쇼핑 7%, 스타벅스 50%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니 소비를 즐기는 직장인이라면 삼성카드 taptap O 카드를 추천한다. 현재 연회비 100% 캐시백도 진행하니 통신비도 줄이고 연회비도 챙길 수 있는 기회다. 

 

현대카드 ZERO 

 

 

언제 어디서나 0.7% 기본 할인이 되는 카드다. 통신비를 비롯한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카드에 비해 0.7% 할인이 적게 느껴질 수 있는데 할인 횟수/ 한도 제한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월실적 조건도 없다. 또, 현대카드 ZERO는 5만 원 이상 결제시 2-3개월 할부 결제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월실적을 신경쓰는 것이 귀찮거나 피곤하게 느껴지는 분이라면 고민해보자.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는 가족카드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드다. 주유/이동통신/교통/ 대형마트 전방위적으로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대부분 10% 청구할인이 많은데, 통신요금도 10%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한도는 3천원으로 전월 이용실적 30만 원 이상이면 통신 10% 청구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카드 Mr.Life 

 

 

생활 혜택의 최강자라고 부르는 신한카드 Mr.Life! 밤낮없이 10% 할인을 제공한다. 통신요금 또한 10% 할인을 제공하는데, 인터넷/집전화/결합상품을 포함에 할인을 제공한다. 월 5천원까지 할인이 적용되고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이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천한 카드 이외에도 다양한 통신비 혜택 카드가 있다.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요금에 따라 내게 맞는 통신비 할인 카드를 찾아보자.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