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할부금융, 은행과 카드 중 고민된다면?

blog_01

자동차 할부금 전성시대!  

최근 은행과 카드 업계가 오토론 업계에 뛰어들면서, 자동차 할부금의 전성시대가 열렸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추가 할인이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까지 열리고 있다. ‘마이카’ 구입을 고민하던 사람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기회!

그렇다면, 은행권과 카드업계의 오토론 상품 중 어떤 것이 더 유리할지 비교해보자.

 

 

 

blog_02

KB 국민은행 <모바일 매직카 대출>

KB 국민은행의 <모바일 매직카 대출>의 대상은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는 고객으로, 현재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나 개인 사업가다.

대출 한도는 최고 7,000 이며,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5년, 신차구입자금대출 기준 최저 3.62%이다. 이번 상품은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단순화시키고,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blog_03

 

KB 국민카드 <이지 오토론>

KB 국민카드의 <이지 오토론>은 신차 구입 때 차량 대금을 신용카드로 먼저 결제하고 카드 대금은 할부 금융으로 전환해 최장 60개월까지 나눠 갚을 있는 상품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종에 대하여 구입 시 최저 300 원에서 최대 1 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대출 금리는 차종에 따라 4.5%, 4.9% 차등 적용되며, 차종과 무관하게 선수율이 10% 이상이면 3.9& 특별 금리가 적용된다.

blog_04

 

<모바일 매직카 대출> VS <이지 오토론>

KB국민은행의 <모바일 매지카 대출>과 KB국민카드의 <이지 오토론> 중 어떤 것이 나에게 더 유리할까?

먼저 KB 매직카 대출은 35인승 미만 승합차 및 2.5t미만 화물차까지 가능해 16인승 미만 승합차 및 1t 화물차까지 가능한 이지 오토론보다 대상 자동차 범위가 넓다. 대출 상환 기간 역시 매직카 대출은 최장 120개월까지, 이지 오토론은 60개월까지 이다. 단, 매직카 대출은 구매하는 자동차를 담보로 하는 상품이라면, 이지 오토론은 무담보 대출 형식이다.

 

 

 

 

 

 

 

blog_05

신한은행 <써니 마이카 대출>

신한은행의 <써니 마이카 대출>은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품이다. 신한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타행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대출 신청을 있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에서 자동차 대출을 받고 있어도 전환대출을 통해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선수금 부대비용을 제외하고 7천만원 이내까지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5.0%이다.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경우 최저 3.9%까지 낮출 수 있다.


 

blog_06

신한카드 <다이렉트 인터넷 간편대출>

신한카드의 <다이렉트 인터넷 간편대출>은 6월 말까지 자동차 금융 1.5%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시불로 신용카드 결제 시 0.8~1.5% 캐시백을  무이자 할부로 결제 시 0.8%~1.1%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다이렉트 인터넷 간편대출>의 대출 한도는 5천만 미만이며, 국산차의 경우 2.5%~3.7%, 수입차의 경우 3.8%~6.2% 금리가 적용되며 12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원리금을 균등 상환하는 방식이다.

blog_07

은행과 카드사의 오토론 상품들 모두 우대금리, 캐시백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실질적인 할부 총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자동차에 맞춰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이 중요하다.

올 여름, 마이카 뽑고 신나게 달려보도록 하자!

※ 이 글을 읽은 사람이 가장 많이 본 대출 상품은?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자동차 어떻게 사면 좋을까?

첫 자동차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당신이 알아야할 소비습관 6가지

BMW, 벤츠를 동시 시승한 사람들의 반응은?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