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모으기] 취준생을 위한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돈 모으기 팁 5가지

규칙적인 삶이란 없다! 그저 하루살이 마냥 하루를 살아나갈 뿐. 혹시 이러한 라이프 패턴이 당신의 삶과 비슷한가요? 취준생들에게 시간은 금과 같지만 그만큼 두서없이 흘러가는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일정한 액수를 주기적으로 받지 않는 이상 취준생들에게 고지서에 적힌 금액을 그때마다 지불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시간 개념이 부족해도 돈을 차곡차곡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1)매달 수입을 확인하세요

tumblr_nqx8chHbKD1tubinno1_1280

취준생으로서 매달 일정한 금액이 통장에 채워지진 않습니다. 장기적인 직업을 갖고 있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생활비는 물론 매 달 들어오는 돈이 매번 다르곤 하죠.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어떤 일이 들이닥치는 때를 대비하여 늘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는데, 이 때 매 달의 평균적인 수입을 체크한 뒤 지출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정리용’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office-620822_960_720

직장인들에게 ‘월급용 통장’이 있는 것처럼 취준생 여러분들도 통장 관리를 각각 따로따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 용도의 지출 금액과 아르바이트와 같은 외부 수입원을 통해 입금되는 돈 관리를 따로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뿐만 아니라 내가 돈을 어떻게 얼만큼 썼는 지 관리하기에도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3)비상금을 모아두세요

17121706878_0b0d1e7a11_z

위에서 말했듯이 매 달 일정한 수입이 들어오지 않는 취준생들의 직업 특성상 비상금은 가뭄에 단 비와도 같은 요소입니다. 운이 좋지 않아 큰 돈이 갑자기 나가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니깐요. 이와 같이 취준생들의 돈 관리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편으로 둘 수 있는 든든한 비상금을 꼭 마련해두세요.

 

4)고지서대로 돈 내기

4729801304_d50a7c1dae_z

매 달 다르게 계좌로 입금되는 금액이 다른만큼 고지서에 나오는 금액을 쉽게 연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체는 핑계일 뿐이지요. 오히려 연체되는 금액은 더 큰 후폭풍을 불어일으킬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신용등급도 하락하기 일수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꼬박 꼬박 돈을 이체하는 것이 취준생들에게도 필수 항목입니다. 하지만 매 달 정확한 금액을 알기 어렵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고지서 예산을 매 달 중간즈음에 책정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5)저축하는 것을 습관화하기

130927122657-piggy-bank-savings-620xa

저축하는 것이 취준생들에게는 너무 가혹한 계획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매 달 수입을 규모있게 나누어서 조금이라도 저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쓸 돈이 그만큼 줄어든다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조금씩 모아놓으면 후에 큰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은 핀다가 장담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축하는 습관을 통해 지출과 수입 둘 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