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국내 최초 인터넷은행, K뱅크의 모든 것

 

 


blog_02

 

국내 최초, 인터넷 은행 출범!

 

국내 최초 1호 인터넷 전문은행인 K뱅크(케이뱅크)가 지난 2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열고, 3일 자정부터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했다. 25년만에 출범한 새로운 제1금융권 은행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blog_03

 

365일 24시간 업무가 가능한 K뱅크

 

K뱅크는 모바일 앱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24시간 365일 어느 곳에서나 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센터는 전화와 메신저, 이메일 등으로 24시간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1만여 개의 GS25 편의점에 설치된 ATM기를 통해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blog_04

 

인건비 없는 K뱅크, 금리로 보답?!  

 

K뱅크는 총 5개의 예적금 상품과 3개의 대출상품을 선보였다. K뱅크는 인건비 밎 지점관리비 등을 절감함으로써 오는 효과를 금리우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돌려주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K뱅크가 선보인 예적금 상품의 이율은 시중은행 대비 적게는 0.1%포인트부터 많게는 1%포인트 가량 높게 책정되었다. 다만 저축은행과 비교했을 때는, 금리가 낮은 편이여서 기대했던 바와는 다소 차이가 난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blog_05

 

그래도, 대출은 중금리로 제공한다고?!

 

 

하지만 대출금리의 경우, K뱅크가 출범 전부터 강조했던 대로 꽤나 낮은 수준으로 책정된 편이다. K뱅크는 출범 이전, 올해의 목표는 여신 4,000억원이며 이 중 30% 정도는 중금리 대출로 가져갈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K뱅크는 청년, 소상공인 서민계층을 대상으로 연 4.2% 수준의 중금리 대출을 공급할 예정이며, ‘미니 K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연 5.5%의 고정금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니 K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한도는 300만원까지이며, 실적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를 늘릴 수 있다. 

 

 

 

 

blog_07

 

대출부터, 송금까지 손가락 하나로!  

 

그 외에도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여러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먼저 서류 심사 없이 지문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퀵 송금'이라고 불리는 송금시스템을 이용하면, 일반 문자를 통해 원하는 금액을 원하는 대상에게 보낼 수 있다는 점도 획기적이다. #송금금액(예 #송금 10000원)을 문자로 보내면, 문자를 받은 상대방은 케이뱅크 앱을 열어 금액을 수령하는 시스템이다. 퀵 송금 미가입자의 경우, 링크를 열어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blog_08

 

이자를 음원 이용권으로 받는다?

 

뿐만 아니라, 이자도 현금 혹은 30일 음원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K뱅크가 음원업체 지니뮤직과 제휴해 선보이는 '뮤직K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매달 현금 이자의 두 배에 달하는 지니뮤직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blog_09

 

K뱅크 계좌개설은 원한다면? 

 

K뱅크 계좌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다. 

1. 본인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

2.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참고로, 계좌 개설의 마지막 단계인 본인인증단계에서는, 직원과 영상통화를 하거나 자신의 타행계좌에서 K뱅크 계좌로 500원을 인증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이 때 두번째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할 계획이라면, 미리 타행 계좌번호를 적어두는 것이 좋다. 

 

 

 

blog_07

 

K뱅크 계좌개설, 가입절차를 알아보자!  

 

그렇다면, K뱅크 계좌개설은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될까?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본인인증을 위해 거쳐야할 단계가 많지만, 차근차근 따라한다면 복잡하지는 않다. 

 

1)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하기

 

2)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사진 촬영

 

3) 체크카드 발급 여부 선택 :  현재 K 뱅크 체크카드는 통신비 캐시백형과 포인트 적립형이 있다. 캐시백을 비롯한 혜택이 크니, 미리 확인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좋다. 무카드 거래 서비스 신청을 할 경우, 체크카드 없이도 거래가 가능하다. 무카드 거래 서비스 신청은 다음단계에서 진행할 것! 


4) 무카드 거래 서비스 신청 :  ‘무카드 거래 ’를 신청할 경우, 전국 GS25 편의점 ATM기에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만으로 입출금을 할 수 있다.

 

5) 케이뱅크 이용약관 동의하기  

 

6) 거래자금 원천 및 거래목적 선택하기 :  이 창에서는, 통장 발급 목적과 이용 용도를 고르면 된다. 예) 거래자금원천: 근로소득/ 거래목적: 저축과 투자.

 

7) 이메일 주소와 로그인 시 비밀번호 입력

 

8) 지문 등록하기(선택사항) :   지문을 입력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 없이도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단, 지문 인식이 가능한 핸드폰만 이용 가능하다. 

 

9) 직업분류 후, 직장 관련 정보 입력
 

10) 휴대폰 OTP 비밀번호 설정 : 휴대용 OTP란 K뱅크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인증번호로 일반 보안카드보다 안전하며, 따로 휴대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11) 1회 및 1일 이체 한도 설정하기

 

12) 본인 인증하기 : 본인인증을 위해서는 직원과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거나, 자신의 타행계좌에서 K뱅크 계좌로 500원을 이체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K뱅크의 출범으로 핀테크계를 둘러싼 금융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졌다. 실제로 국내 제 2의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도 곧 출범할 예정이다. 금융시장에서의 K뱅크의 활약이 기대되는 시점이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현명한 금융소비자의 선택, 핀테크

빠르다, 편하다 금융라이프 '핀테크'

국내와 해외 사례로 본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