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아끼는 방법 BEST 5

잘못 가입한 보험 체크하고, 돈 아끼자!

 

 

1

 

TV를 틀 때마다 한 번 쯤 보게 되는 보험 광고, 주변에 한 분쯤 계시는 보험설계사, 때때로 내 전화벨을 울리는 보험 가입 권유 전화 등….

 

보험은 내 생활과 정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보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2

 

내가 아프거나, 사고를 당해 큰돈이 필요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보험입니다. 집 다음으로 필수적이고, 중요한 상품이 보험이라는 이야기도 있죠. 

 

하지만 중요하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혹은 보험 설계사분의 말이 너무 어려워서, 혹은 아는 사람이 부탁해서, 제대로 체크하지 않고 보험을 들지는 않았나요? 

 

 

 

3

 

잘 몰라서, 서류가 많아서, 설계사를 너무 믿어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잘못 든 보험이 가계 부담의 주범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을 들기에 앞서, 꼭 알고 주의해야 할 5가지 사항에 대해 FINDA가 정리해드릴게요! 

 

 

 

4

 

 

보험 앞에, 유니버셜(Universal)이라는 단어가 붙으면, 주목 하세요!

 

▶ 유니버셜 보험의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해지 환급금의 일정 비율 이내에서 중도 인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또한 여윳돈이 생겼을 때, 일정 한도 내에서 추가 납입을 통해 연금액 증액 또는 보장강화를 할 수 있어요!

▶ 마지막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운 경우, 보험료는 일시적으로 납부하지 않아도 보험계약이 해지되지 않습니다. 

 

 

 

5

 

가입할 때는 몰랐으나, 보험 증권을 통해 확인된 불필요한 특약이나 여러 보험에 중복되어 있는 특약의 경우 모두 삭제하세요. 

 

특히, 손해보험사의 보험의 경우 재해 상해 특약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손해보험이 가입된 상태에서, 생명보험사의 보험에 가입할 경우 재해 상해 특약을 선택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와 같은 중복 특약은 꼭 조심하세요! 

 

 

 

6

 

손해보험사에서 제시하는 단독 실손보험과 생명보험사의 통합보험+실손 특약의 보험료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손해보험사의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월 보험료가 1만 원~2만5천 원 정도이지만, 생명보험에 실손 특약이 보험될 경우, 월 보험료가 5만 원 가까이 됩니다. 

 

가족원 숫자대로 1년치를 계산해 보면, 어마어마하게 큰 금액이죠! 

 

 

 

7

 

'매달 2만 원으로 다 보장됩니다!' 와 같은 광고성 멘트,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중요한 것은 월 보험료가 아닌, 총 납입 보험료입니다.

 

매월 내야 하는 보험료는 낮지만 기간이 너무 길 경우, 할부이자는 더 늘고 추가비용마저 들 수 있습니다.  

 

 

 

8

 

많은 분들이 보험을 주변 지인의 소개로 들게 되는데요. 보험은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 가입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앞서 말했듯이, 집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보험인 만큼 꼼꼼하게 따져서 신중하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여기까지 제대로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꼼꼼하게 따지고, 가입하여 나와 내 가족의 미래를 더욱 탄탄하게 다지시길 바랍니다. 

 

 

참고 황금나침반 2017.02.15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신입사원 필수 보험 3

진짜 태아보험은 없다

보험회사의 효자상품 뒤에서 웃는 보험사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