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도 감량하자! 지출 다이어트 TIP!

돈빼고 살 모은 우리들을 위한 지출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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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같던 연휴는 꿈만 같이 지나갔고….

가벼워진 통장과 무거워진 몸을 안고 (음력)새해를 위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지출도 다이어트를 통해 줄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 팁을 통해 지출을 빼는 방법을 FINDA가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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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취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무엇을 먹고 있는지 알아야하는 것처럼, 비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디에 얼마나 돈을 쓰고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방법은 다이어트 일기보다 쉽습니다! 최근 몇달간 카드 내역만 받아와도 확인할 수 있고, 일주일 동안 현금으로 살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몇 백 원까지 정리할 필요없이, ‘내가 어떤 항목에 어느 정도 쓰고 있구나..’ 라는 것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성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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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로리를 계산해서 식사와 간식으로 이루어진 식단을 편성하듯이, 예산안을 편성해야 합니다. 재테크 능력자들은 예산의 50%는 필수적인 소비, 30%는 재량에 의한 소비, 20%는 저금이 이상적이라고 하지만, 본인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 제 각각인 것처럼 예산안도 자신에게 맞게끔 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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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바타 운동은 짧은 시간에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지출 다이어트에서는 이와 같은 팁을 주기적이고 무의식적인 지출을 줄이는 데서 찾을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것 이상으로 비싼 휴대폰 요금제나, 쓰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정기권 이용료들이 모이면 생각보다 많은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줄이는 것은 한 번의 실천을 통해 많은 지출을 줄일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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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계속적인 동기부여를 위해 가끔은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대신 그 다음날에 더 열심히 운동을 하곤 합니다. 지출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한 달에 한 번씩 받는 매니큐어를 포기할 수 없다면 억지로 포기하는 대신, 덜 비싼 휴지를 쓰는 등 크게 효용이 떨어지지 않는 데서 지출을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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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관 팝콘을 다 먹고 나오는 사람은 잘 없지만, 큰 용기에 든 팝콘을 먹는 사람들은 작은 용기에 든 팝콘을 먹는 사람들 보다 53%나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작은접시에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으라고 권유하곤 하죠.

이와 같이 지출통장을 만들어 필요한 만큼만 넣어두고 소비를 하면, 좀 더 의식적으로 소비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으며, 불필요하게 낭비하던 습관도 고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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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FINDA의 지출 다이어트 팁이었습니다. 실제 다이어트보다 쉬워 보이지 않으신가요? 말로만이 아니라, 진짜 내일부터 지출 다이어트를 시작해 원하는 목표를 위해 우리 모두 돈을 모아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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