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의 숨겨둔 비밀!

빼빼로데이가 다가왔다! 
너무 당연해진 빼빼로데이지만 그 시작은 분명 있었으리라. 빼빼로데이가 어떻게 생긴 것인지 궁금하다면, 아님 내가 팔려는 물건이 잘 팔리지 않아 고민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알고나면 더 재미있는 빼빼로데이의 숨겨진 비밀!

1. 빼빼로데이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빼빼로데이

2016년도 벌써 11월…한 해가 거의 다 갔다. 그리고 조금 뒤면… 1이 네 개가 모여 11.11 빼빼로데이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11월 11일도 있다. 지체장애인의 날 그리고 농업인의 날

2. 전국 편의점은 이미 준비 중

빼빼로데이


주변의 많은 편의점이 빼빼로데이를 기념하여 좌판을 설치하고 손님을 맞이에 정신이 없다. 화려한 모양의 빼빼로들이 좌판에 줄지어 서있다!

3. 빼빼로데이 어떻게?

빼빼로데이
세계적인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도 아닌 것이 어떻게 특별한 날이 되었을까?

4. 여중생의 날씬하고자 했던  바램

빼빼로데이

1994년 혹은 1996년 11월 11일 부산의 여중생들이 빼빼로를 서로 주고받으며 서로 날씬해지길 기원했다는 것이 거의 정설이다. 하지만 실제 여중생은 아직까지 나타나지 않아 롯데 측근의 여중생이 아닐까 하는 추측도… 이 유래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적혀있을 만큼 신뢰도 높은 이야기다.

5. 빼빼로가 아닌 문화를 팔았다!

빼빼로데이 이런 소문을 놓치지 않는 롯데가 마케팅에 활용하여 단순한 초코 막대를 파는 것이 아닌 11월 11일 마음을 전하는 도구로 빼빼로를 만든 것. 과자를 더 잘 팔려고 고민하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전하는 문화를 판매하려고 한 것이 날짜와 맞아떨어지며 신의 한수로!

6. 1년 농사는 단 하루에!

빼빼로데이


빼빼로라는 초고 막대 과자를 전하는 문화를 만든 결과, 매년 상품의 연 매출의 50% 이상이 바로 이 날에 발생한다고 한다. 자본시장에서는 스스로를 각인하는 과정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예

정보 하나 더)
빼빼로는 80년대 일본의 막대과자 포키를 따라 한 것이고, 포키는 빼빼로데이를 따라서 포키 데이를 만들었다는 얽힌 인연!

7. 마음 전하는 날이 특별한 날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를 필두로 숫자에 의미 부여 가능한 날들에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문화를 담으려 애를 썼고 현재는 블랙데이, 로즈데이, 삼겹살데이 등 수많은 데이가~

특별해서 주는 것이 아니라 주면 특별해진단다. 추억 이면 어떻고 상술이면 어떠하리. 매일 특별한 날처럼 행복하길 바라!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2016 연말정산 미리보기 – 절세효과 극대화 하는 방법
[부자트레이닝] 월급으로 1억 만드는 3가지 방법!
[보험 재테크 톡! Talk!] 경제방송 프로그램의 진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빼빼로데이의 숨겨둔 비밀!”의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