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다, 편하다, 스마트한 금융라이프 '핀테크'

안녕하세요. 금융정보 다 펼쳐주는 핀다입니다:)
최근 1년간 금융업계에 불어닥친 가장 큰 태풍은 무엇이었을까요? 지금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금융업계를 바꾸어가고 있는 그 이름 바로 '핀테크'입니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스마트 = 핀테크다

핀테크하지만 직장인들은 바쁜 일상에 순식간에 바뀌어가고 있는 핀테크가 대체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잘 모르시겠죠? 그래서 오늘도 핀다가 알려드립니다. 은행 업무 때문에 1시간씩 기다리고, 금융상품만 보면 답답했던 어제는 이제 안녕!
 

1. 핀테크가 바꾼 송금 서비스

핀테크인간의 게으름 본능은 가장 큰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합니다. 돈을 이체하는 방법도 인간의 게으름 덕분에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은행 > ATM > 전화 > 모바일 이체(공인인증서) > 이제 비밀번호 혹은 지문인식만 해도 돈을 이체할 수 있는 APP이 나오고 있습니다. '토스'라는 가장 대중적인 앱을 시작으로 이를 벤치마크한 시중 금융사도 늘어나는 상황. 이외 해외송금 서비스인 '센트비'도 언론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송금 어플 그 편리함을 표현하자면,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지, 한 번만 쓰는 사람은 없다고…'가장 확실한 하나는 그 무엇보다 빠르다는 것!'

2. 핀테크가 바꾼 금융상품 선택법!

핀테크금융상품은 늘 자발적이 아닌 타인에 의해 구입할 때가 많았습니다. 보험 아주머니나, 은행원 등에 권유에 떠밀려 이것이 무슨 상품인지도 잘 모르고 가입하고 손해 보기를 반복했다고 하더라도 과언은 아닐 겁니다. 이제 더는 그런 불편함 속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스스로 비교가 가능하도록 한 곳에 다 모여있거든요! 내가 목표하는 금액, 시기, 주거래 은행 등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나에게 가장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준다고 하니 더 이상 상품 선택에 답답할 일도 없음!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저희 핀다입니다!

3. 핀테크가 바꾼 자산관리법

핀테크알파고가 이세돌을 불계승으로 이기던 순간의 박탈감은 아직도 잊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로봇이 인간의 역할을 대체하겠다는 '선언'과도 같은 사건이었는데요, 그로부터 반년이 지난 지금 자산관리에도 알파고들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주식투자나 월급에 대한 소비패턴 분석 등을 어플을 활용해보면 부자되는 기분은 기분이겠죠?…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만 한 번 거치면 시중 모든 은행의 현황을 한데 모아 정리해서 보여주는 '브로콜리' 소비 분석이 가능한 '편한가계부'

 

4. 핀테크가 바꾼 고수익 시장 P2P

핀테크앞서도 말했지만 금융에 기술이 더해지며 바뀌어가는 것들을 핀테크라고 하는데 이 핀테크가 있어야만 생겨나는 금융상품 시장이 있습니다. P2P 대출, 투자 시장입니다. 기술이라는 부분이 여기서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보의 이용을 말하는 것인데요, 기존에는 금융사만 할 수 있던 신용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커짐에 따라 온라인에서 돈이 필요한 사람과 돈을 투자하고 싶은 사람 간에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온라인 중금리 시장이 생성된 것입니다. 이를 통해 틈새 투자자들은 시중보다 높은 이자를 추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어니스트펀드, 8퍼센트, 테라펀딩, 렌딧 등이 있습니다. 
 

5. 핀테크가 바꾼 잠금장치, 보안

핀테크일반 금융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보안 기업을 마주할 기회는 없지만 꼭 아셔야 할 사실은 보안의 발전 기술 없이는 위의 모든 기술이 무용지물이라는 것입니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부터 여러 알고리즘을 통해 해커로부터 정보를 지키는 기술은 정말 큰 자산입니다. 대표 기업은 락인컴퍼니, 센스톤 등입니다.

금알못 우리는 어떻게?

핀테크브로콜리를 통해 내 금융 현황을 한눈에 정리하고, 친구에게 빌린 돈은 토스를 통해 3초 만에 송금합니다.  적금이 끝나거나 남는 여유자금이 생기면 핀다를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적금이나, P2P 상품을 찾아 현명하게 가입하죠. 지출 기록은 종이에 하기보다 편한 가계부를 다운로드한 뒤 내 카드를 연계하여 매달 내가 사용한 금액들을 평가하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만들어갑니다. 핀테크로 금융업무가 안되는 것이 있을까요? 이제 빠르고 편리한 금융라이프는 핀테크가 책임질게요:)

더 이상 어려운 금융업무 혼자 하지 마세요!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빠르다, 편하다, 스마트한 금융라이프 '핀테크'”의 3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