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한 보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관리하세요!

아직도 가입한 보험증권을 장롱에서 찾으시나요?

‘내가 가입한 암 진단금이 얼마였더라…?’, ‘이것도 내 보험으로 보상이 될까…?’ 하며 보험 증권을 찾아 헤맨 경험이 있으시나요? 최근, 가입한 보험을 모아 보여주는 모바일 보험관리 서비스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세 가지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고 비교해보았습니다. 내 손 안에서 가입한 모든 보험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굿초보>

 

1. 바른보장 서비스

 

<이미지 출처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홈페이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에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보맵, 굿리치는 어플을 다운받아야 이용이 가능하지만 바른보장 서비스는 모바일 웹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가입한 보험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요 보장의 가입현황을 그래프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 눈에 필요한 보장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이 그래프를 채우기 위해서 필요한 보장을 추천받고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상품 가입 중 궁금한 점은 전화로 즉시 상담 / 예약 상담 또는 채팅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나, 페이지를 벗어나면 새롭게 인증을 받아야 하는 점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바른보장서비스 페이지>

 

2. 보맵 (bomapp)

 

<이미지 출처 : 보맵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보맵입니다. 보맵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고, 중복으로 가입했거나 부족한 항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서비스 중 유일하게 보험증권을 직접 확인해볼 수도 있는데요. 담보와 가입금액뿐만 아니라 상세 보장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단, 보험증권 확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연동해야 합니다.

 

그러나 보맵에서 제공하는 보험진단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매일 선착순 10명 안에 들어야 하는 점, 설계사 연결이 복잡한 점 등 상담 서비스 쪽은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험 조회 시스템에 가까웠던 보맵! 조회와 상담 이외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금 청구, 보험 컨텐츠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보맵 어플리케이션>

 

3. 굿리치

 

<이미지 출처 : 굿리치 홈페이지>

 

최근 TV광고에서도 보이는 굿리치입니다. 굿리치는 은행 어플처럼 내가 가입한 보험에 별칭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가입한 보장 내용 확인과 보험금 청구에 가장 특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 가지 서비스에 특화된 만큼, 다른 서비스에는 조금 아쉬운 점들이 있었는데요. 가입한 보험의 보장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기 어렵고, 상담 서비스는 예약제로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굿리치 어플리케이션>

 

보험이 IT기술과 만나 점점 똑똑해지는 느낌인데요. 어려운 보험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관리 서비스를 통해 내 보험 관리, 지금부터 시작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