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계산기 서비스 런칭

13월의 월급 (아닐 수도 있지만..)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에 핀다에서도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알아야 할 것, 챙겨야 할 게 많은 복잡한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고자 연말정산 계산기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계산기는 총 세 개의 파트로, ‘카드 및 현금 소비액', ‘주택 관련', ‘연금 및 펀드 관련' 세액공제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소비 항목에 대한 값을 입력해주시면 적용 세율, 아낄 수 있는 세금(예상액) 그리고 핀다 코멘트를 알려드립니다. 

 

연말정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아주 다양한 만큼 정확한 환급액 확인보다 본격적인 연말정산에 앞서 마지막달에 챙기면 좋은 항목들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총연간급여액에 이미 소득공제 받는 부분을 제외하고 넣어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환급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계산기를 바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 및 현금 소비액 소득공제 

 

연말정산 관련해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주제인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과연 공제금액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 나는 지금 신용카드를 써야하는지 체크카드를 써야하는지 핀다 계산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핀다의 관련 콘텐츠 '연말정산 마지막 스퍼트, 신용카드 체크카드 공제 맞춰서 챙기자.' 도 읽어보세요.  
 

주택 관련 소득공제


 

전세자금 대출을 갚은 금액(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과 청약저축도 연말정산 대상입니다. 모두 합쳐 3백만원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연금 및 펀드 관련 세액공제


 

개인형 퇴직연금과 연금저축은 합쳐서 700만원, 각각 700만원, 400만원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연금저축의 경우 12월에 상품권 이벤트도 많으니 확인해보세요. 

 

남은 기간동안 잘 준비하셔서 보다 빵빵한(?) 13월의 월급을 만드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에서 30% 공제되는 체크카드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