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말 대신 내 통장을 살찌워보자

 

  가을과 함께 예금, 적금 특판 상품들도 우리를 찾아왔다. 가을은 말도 살찌는 계절이라며 내 몸무게를 늘렸던 과거는 이제 잊자. 대신 통장 잔고의 무게를 늘리며 몸 대신 마음의 무게가 넉넉해지는 가을을 맞이할 수 있다.
다양한 은행에서 비대면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역으로 대면 상품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 구축에 힘쓰기도 한다. 개설 방법뿐 아니라 2030세대를 위한 적금, 외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종류의 특판상품들이 많으니, 아무리 생각해도 내 통장이 살찌기 딱 좋은 시기인듯싶다. 핀다와 함께 다양한 상품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1.BNK 금융그룹 부산은행 'e-푸른바다 정기예금'

BNK 금융그룹 부산은행 e-푸른바다 정기예금은 27일까지 별도 조건 없이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부산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 부산은행 고객센터(콜센터)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e-푸른바다 정기예금’은 개인고객에게 12~23개월 연 1.7%, 24개월~35개월 연 1.8%, 36개월~60개월 연 1.9%까지 금리를 적용한다. 예금 가입은 10만 원부터 3000만 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2. 부산은행 ‘BNK 청춘 공감 적금’

2030세대를 위한 특화상품이다. 기본 금리는 가입 기간에 따라 연 1.60~1.80%며 각종 우대 금리를 더하면 최대 연 2.6%까지 올라간다. 우대 금리는 입학, 취업, 창업, 결혼, 출산 등 각종 기념비적인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적용된다. ‘청춘 공감 이벤트’로 규정한 이 같은 일이 생기면 0.2% 포인트, 거래 실적에 따라 0.6% 포인트 등 최고 0.8%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금액은 최소 5만 원 이상 최대 100만 원 이하다. 가입 기간은 12~36개월이다.

 

 

 

 

 

3.대구은행 ‘특판DGB함께 예·적금’

예금 한도 5000억 원을 소진할 때까지 한시 판매하는 특판 상품으로 대구은행 전 지점 영업점 창구에서만 판매한다.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예금은 1인당 100만~5000만 원 한도를 적용한다. 적금은 1인당 월 입금액 10만~50만 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예금 연 1.51%, 적금 연 1.56%)에 창립 50주년 기념 특별 이자율을 적용해 최고 연 0.4% 포인트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4.Sh수협은행, '주거래 고객 모시기 정기예금 더드림 특판'

최대 연 2.2% 금리의 '주거래 고객 모시기 정기예금 더드림 특판'을 이번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판매된다.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수협은행 첫 거래 고객, 월평균 납입금 10만 원 이상 적금 보유 고객, 파트너 뱅크 앱 가입 고객, 해양수산인 등 총 6가지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3% 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최종 특판 금리는 6개월 만기 최대 연 1.8%, 1년 만기 최대 연 2.0%, 1년 6개월 만기 최대 연 2.2%이다. 총 5천억 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한다.

 

 

 

 

 

5.JT친애저축은행,’연 2.5% 정기예금 특판’

지난 25일부터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연 2.5%(세전, 단리) 정기예금 특판을 진행 중이다. JT친애저축은행은 12개월 이상 만기로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연 2.5% 금리를 제공한다. 이번 특판은 영업점 창구와 JT친애저축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가입 시에 적용되며, 특판 한도는 500억 원이다. 조기 달성 시 판매는 종료된다.

 

 

 

 

 

6.SC제일은행,'6개월 만기 외화(USD) 정기예금'

SC제일은행은 오는 9월 29일까지 외화(USD) 예금을 처음 개설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만기 외화(USD) 정기예금에 연 2.0%(이하 세전)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예금에 가입하기 위해 미 달러화를 환전하면 환전 수수료를 90% 우대해 주는 혜택도 부여된다. 다만 은행의 사정에 따라 이벤트가 조기 종료되거나 금리가 변경될 수 있다.

이외에도 SC제일은행은 올 연말까지 외화 자유입출금통장인 초이스외화예금(USD)에 연 1.0%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전월 기준 SC제일은행에 USD 외화예금 거래가 없거나, 1000불 이하의 잔액만 보유하고 있는 개인 고객이 미화 1000불 이상을 환전해 초이스외화예금에 가입하면 6개월간 연 1.0%의 특별금리를 제공 받을수 있다.

 

안정적으로 이윤을 얻기 위해서는 예금, 적금 만 한 것이 없다지만,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얻어지는 이윤이 아쉬울 때가 많다. 하지만 인터넷뱅크들의 출범과 함께 기존 은행에서도 기존에 보여주지 않던 파격적인 금리를 제공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찾아 볼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한시성으로 제공되는 여러 상품 중 가장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효율적인 재테크로 한걸음 다가가보자!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