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 전기세 아끼는 방법

집에 TV 없는 사람은 필독! 

 

 

부모님께 독립해서 사는 당신. 생활비, 관리비, 공과금까지 내다보면 남는 건 잔고가 남지 않은 ‘텅장’(텅 빈 통장…) 일때가 많은데… 그러던 어느 날 전기요금 고지서를 보는데, 눈에 띈 항목 'TV 수신료 2,500원!' 

 

TV도 없는데…수신료라니? 

 

 

독립해서 나와 살면서 다짐한 것이 하나있다. TV없이 혼자 조용한 시간을 보내겠다는…(집순이가 이런 결심을 가지기 정말 힘들었고요.) 그런데, 있지도 않고 볼 수도 없는 TV 수신료가 청구되다니. 그리고 그걸 이제야 보다니…너무 아무렇지 않게 전기 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한 제가 바보같았지 말입니다. 

 

TV를 보지 않는자. TV 수신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독립해서 사는 많은 1인 가구들께 전합니다. TV를 보지 않고 또 집에 TV가 없다면 수신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TV 수신료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직접 한국전력공사에 전화를 해야합니다. TV 수신료 해지는 1. 한국전력공사로 전화 (지역번호 + 123) 2. 상담원이 고객번호(전기요금 고지서에 나와있는 번호), TV가 없는 이유, 성명, 연락처에 대해 확인을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전까지 낸 TV 수신료는 환급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사하고 일주일 내에 신청하는 것을 핀다가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혹 TV가 새로 생기게 되면, 꼭 미리 신고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과징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