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한시 특판예적금, 놓치지 마세요!

이번 달 말까지만 누릴 수 있는 예적금 혜택

예금 특판올해 은행 예금 금리가 1%대 초반까지 떨어진 채로 한동안 머물러 있어 실망스러웠던 가운데, 0.01%포인트라도 더 얹어서 받을 수 있다는 은행 예금 특판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예금 특판저금리 기조속에 찾아보기 힘들었던 특판 상품들이 연말에 갑자기 나타난 배경은 은행마다 각각 독립 법인 출범 기념, 본사 이전 기념 등 다양하게 있지만, 전반적으로 연말에는 기업들의 결제 자금 수요가 몰리고, 미국의 금리가 인상됨에 따라 미리 자금을 확보해 두어야 하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금 특판그런데 이와 같은 특판 상품들은 지금, 연말을 놓치면 다시 찾기 어려워질 수 있다는데요, 저금리 기조 때문에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들이 은행 요구불예금으로 몰리고 있어서 은행들의 수신 상황이 그리 나쁘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나와 있는 특판 상품들은 한도가 빠르게 소진될 만큼 반응이 뜨거워 판매한도를 늘려서 진행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이 시기가 떠나기 전에 서둘러 기회를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인기를 끌었던 특판 상품들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우리은행 '더 강한 예적금'

예금 특판최근 민영화를 성공리에 마친 우리은행은 이를 기념하여 '더 강한 예적금'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 더 강한 적금' 의 경우 기본금리 연 1.8%, '위비톡', '위비멤버스', '위비마켓' 앱에서 우대금리 쿠폰을 다운받으면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최대 연 2.3%의 금리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수협은행 'Sh 내가만든적금'

예금 특판또 얼마 전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수협은행은 'Sh 내가만든적금' 이라는 특판 상품을 내놓았는데요, 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1.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최고 3.3%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보기 어려운 3%대 고금리 적금상품으로, 지난 11월 1일 출시된지 43일만에 1만좌 판매를 돌파할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3) 대신저축은행 '대신플러스 정기예금'

예금 특판올해는 저축은행의 연말 특판상품 경쟁을 보기 어려운데요, 그 중에도 간간히 나오는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으로는 대신저축은행의 '대신플러스 정기예금'을 들 수 있습니다. 대신저축은행에서는 본사 이전을 기념해서 올해 말까지만 연 2.3% 금리 수준에 2년 예치 시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대신플러스 정기예금' 과 '스마트 정기예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핀다가 하고 싶은 말!

예금 특판

금리 수준이 크게 오르는 것을 보지 못했던 올해, 연말 한시 특판 예적금을 통해서 올해를 떠나보내기 전에 '특판 재테크'를 노리는 smart saver가 되어봅시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보험 재테크 톡! Talk!]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한 연금저축과 세금 

2016 연말정산 미리보기 – 절세효과 극대화 하는 방법 

연말정산 끝판왕, 연금저축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