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돈’ 버는 이야기 1화 – 사람 씨의 첫 투자_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오늘도 어김없이 ‘사람 씨’의 발걸음은 수제 맥주 전문점으로 향한다.

사람 씨가 찾아간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오픈 한지 5개월 만에 웨이팅 없이 마실 수 없는 성수동의 핫플레이스가 됐다. 웨이팅이 길어지자 사람 씨는 가진 돈 탈탈 털어 투자할 테니 확장공사 해달라며 빌고 또 빌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람 씨의 바람이 현실이 되었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성수동 매장 확장을 위해 투자자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알게 된 것이다! 사람 씨는 환호했다. 하지만, 투자 경험이 없는 사람 씨.

과연 그는 그토록 원하던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에 무사히 투자할 수 있을까?

피플펀드


 

사람 씨 : 좋아, 결심했어! 나도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투자자가 될 거야!

성수동 매장 확장에 나도 참여하는 거야! 피플펀드 쇼케이스 페이지에서 투자하면 되는 거지?

피플펀드(지금 클릭하시면, 가장 핫한 수제맥주 회사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핫한 수제맥주 회사 투자하러 가기 

피플펀드사람 씨 : 그런데 난 예·적금만 해봤지, 투자는 한 번도 해 본 적도 없는데…

이거 괜찮은 투자 상품일까? 모르는 것도 너무 많고….

막상 새로운 금융 상품에 투자하려고 하니, 걱정되기 시작하는 사람 씨.

하지만, 이런 기회가 다시는 없을 것 같고…

그래서 재테크로 빠삭한 지인, 피플 씨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사람 씨 : 피플 씨! 피플 씨의 도움이 필요해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에 투자하려고 하거든요. 재테크 전문가인 피플 씨가 보기엔 어때요? 투자해도 괜찮을까요?피플펀드

피플 씨 : 어,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나 여기 알아요! 여기 완전 유명한 수제 맥주 전문점이잖아! 얼마 전에는 하남 스타필드에도 입점했다면서요? 어디서 이런 정보를 알게 된 거야?

오,  맞아요. 맥주 좀 마신다는 사람들에게 수제 맥주집 추천해 달라고 하면, 바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를 꼽을 걸요? 거의 맥주 덕후들의 성지라고 부를 정도죠. 평일, 주말 구분 없이 네 시가 되면 웨이팅이 시작되잖아요. 진짜 성수동 핫 플레이스!  입소문 덕인지 SNS에 엄청 올라와요. 연예인도 종종 볼 수 있구요!

얼마 전에, P2P 투자 기업으로 유명한 피플펀드에서 이번에 새로운 투자 상품을 만들었거든요. 사업자 중에서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곳만 엄선한 담보투자상품을 소개하는 ‘쇼케이스’에요. 이번에 ‘쇼케이스’ 1호 상품으로 고르고 골라,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로 선정했다더라고요!피플펀드

사람 : 안 그래도 이번 달에 만료된 적금이 있어요! 500만 원인데, 원래는 예금이나 적금에 다시 넣을  생각이었거든요? 대신 이걸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에 투자하려구요.

피플 : 음, 500만 원 이요? 좋아요. 제가 사람 씨를 위해 간단히 계산해 드릴게요.


피플펀드

만약, 지금 사람 씨가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에 500만 원을 투자했어요.

그럼 다음 달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은 거치기간이기 때문에, 이자 수익만 발생해요. 그리고 4회 차인 내년 2월부터 매월 원금과 투자 수익을 받을 수 있겠죠?

투자 수익은 수수료와 세금을 제하고 받게 되는데, 이 상품은 수수료가 ‘0원’인 상품이니까 세금만 제하면 돼요. 계산하면 매월 약 25만 ~26만 원을 상환받을 수 있어요!

24개월이 지난 뒤, 세후 투자 수익은 약 432,332원이 되겠네요!

게다가, 이번에 투자금 페이백 리워드도 2% 있잖아요?

500만 원의 2%는 10만 원이니, 사람 씨의 총 투자 수익은 약 53만 원이 될 거에요!

사람 씨 : 와, 500만 원을 투자하면, 24개월 뒤에 553만 원이 된다는 거죠?

만약 이걸 그냥 늘 하던 대로 예금이나, 적금에 들었다면 얼마나 차이 났을까요?

피플 씨 : 지금 정기 예금이나 적금의 평균 금리가 아무리 잘 쳐줘도 2% 정도인 건 알고 있죠?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투자 상품의 현금 리워드도 투자금의 2%인데, 예적금의 금리는 세금까지 생각하면 리워드 보다 못한 수준인 거에요.

이 상품 자체의 투자 수익에 비교하면 수익률 10%에, 리워드 2%이니 차이는 상당히 크죠.

만약, 500만 원을 그냥 예·적금에 들었다고 생각하고 비교해볼게요!

피플펀드

금리가 2%인 정기 예금에 500만 원을 넣으면, 세후 약 17만 원의 이자 수익이 발생해요.


피플펀드

같은 금리, 기간 동안 매달 약 21만 원씩 총 500만 원을 정기 적금에 넣었다면,

세후 약 9만 원의 이자 수익을 받을 수 있죠.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상품의 투자수익 (약 53만 원)과 비교하면,

예금은 약 36만 원 그리고 적금은 약 44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투자 상품에 따라 이자 수익 차가 꽤 크죠.

지금 가지고 있는 500만 원을 어디에 투자하느냐’에 따라서 최대 44만 원이나 차이가 납니다. 최종 이자 수익 만을 놓고 봤을 때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차이에요.

피플펀드

사람 씨 : 사람 일은 모르는 거라고, 만약 문제가 생겨서 연체가 발생하면 어떻게 되는 거죠?

피플 씨 : 물론 그런 걱정이 들 거에요. 그런데 그건 크게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투자금 보호를 위해 여러 가지 장치가 있네요.

 

피플펀드

 

월 매출에서 운영비용을 제한 영업이익은 매달 약 2천만 원 정도인데, 월 상환금 약 1천만 원은 충분할 거로 보여요. 그리고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보호하기 위해서 담보를 잡고 있네요.

 

  • 매월 1억 5천 정도의 매출을 먼저 압류할 수 있는 매출담보
  • 성수동 지점의 보증금 (약 7천만 원)
  • 대표이사 김태영의 연대보증 (신용등급 2등급, 연체 경험 없음)

피플펀드

 

사람 씨 : 확실히 피플 씨 이야기 들으니까 걱정이 사라지는데요? 피플 씨는 어때요? 저랑 같이 투자해 보지 않으실래요?

13일부터 18일까지는 투자 사전예약 기간이고, 투자 오픈은 19일(수)이에요!

놓치면 투자 기회가 사라지니, 지금 투자 예약하시는 게 어떠세요?

피플 씨 : 음~ 아까 사람 씨에게 설명하는 동안 이미 투자 예약했어요! 생각 외로 금방 끝나더라고요~ 50만 원 이상 투자하면, 맥주 무제한이라면서요? 우리 얼른 투자하고 한잔하러 가요!

사람 씨 : 맞아요! 50만 원 이상 투자한 사람만을 위한 맥주가 따로 있어요! 우리 그거 마시러 가요!

 

피플펀드

 

사람 씨와 피플 씨는 각 500만 원씩 투자했다.

그리고 두 사람은 행복한 고민을 시작했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에 투자하게 되면서 투자 수익 53만 원이 생겼기 때문이다.

사람 씨는 해외여행을, 피플 씨는 다른 금융상품에 재투자 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나저나,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잔뜩 긴장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저 두 사람 굉장한 애주가니 말이다.

사람 씨, 피플 씨와 함께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투자자가 되어보세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투자하러 가기 

 

‘사람’이 ‘돈’ 버는 이야기 1화 – 사람 씨의 첫 투자_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