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신년 투자 대작전! : 핀다 코멘트와 얼루어 부록 알아보기

2017년은 투자를 위한 한 해였다고 해도 무방할 듯 싶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연초 대비 성장률은 25%에 육박하고, 가상화폐 투자열풍으로 200만명 이상이 투자를 경험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 10년 이상 일해도 내 집마련이 힘들고, 노후의 안전하고 윤택한 생활을 장담하기 어려운 시대에 각종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당연하다. 오히려 내 재산의 가치를 보전하고 불리기 위해 밀레니얼세대들에게 투자 행위는 필수불가결하다고 할 수 있다.

코앞으로 다가온 2018년 새해, 얼루어(allure) 1월호를 통해 2018년 어떤 투자를 눈여겨 보아야하고, 어떤 투자를 조심해야하는지 핀다의 코멘트를 남길 기회가 있었다. 

 


​DO
우선 유로화, 해외주식 등 해외 투자​에 대한 ​전망이 좋다​. 우선 유로존의 경제 펀더멘털이 ​호조​를 이루고 있고, 정치 리스크도 많이 진정되어 유료화 상승 여력이 높다는 전망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 중국의 주식 시장 전망도 좋은 편이다. 특히 거대 IT 기업의 실적이 계속 상승하고 있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알리바바 등 실적을 지켜보면서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DON’T
이미 과열되었고, 여러 규제가 생긴 가상화폐 시장에 뒤늦게 합류하여 거액을 투기하거나 몰빵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특히 작년에 가상화폐로 수익을 경험한 사람들은 자신의 투자가 몇 번 성공하면 자신을 과신해 더 큰 금액을 위험관리 없이 한 종목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손실 규모를 키우게 된다는 주장​이 있을 정도다. 어떤 투자든 한 몫 크게 잡기 위해 분산투자를 하지 않는​ ​행위는 위험하다.

 

성장으로 나아가는 경제학의 전제와는 달리 인간은 온전히 합리적이지 않다. 따라서 나의 충동적이고 비합리적인 오류행위를 방어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기술적·기본적 분석을 통해 합리적 투자를 지향하더라도, 언제나 자신의 심리도 함께 고려하고 통제​가 필요하다. ​ 

 

 

보너스, 2018년 얼루어 1월호의 부록은 뭘까?
2018년을 여는 얼루어 1월호의 부록은 VT물광CC쿠션 미니 사이즈이다. 통상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쿠션보다 크기는 조금 작고 두께는 비슷하다. 건조한 겨울, 작은 사이즈의 물광 쿠션과 함께라면 거뜬하게 수정화장이 가능할 것 같다. 이외 에도 겨울철 수분크림의 성분을 파헤쳐 피부 미인에 한걸음 가까워질 수 있는 정보성 기사와 ‘강식당’ 때문에 유난히 먹고 싶은 오믈렛 맛집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니 2018년 신년 꿀팁 챙겨가자!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