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최고 금리 2.5%, 재미와 돈 두 마리 토끼 다 잡는 특색있는 추천 예적금 모음

예·적금 상품에 대해 대다수의 사람이 갖는 관심사는 무엇일까? 가장 큰 요소는 아무래도 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받는 방법 정도일 것이다. 아무래도 월 납입액이나 가입 기간은 그다음 고려 사항 일터, 대부분의 상품이 비슷비슷한 금리에서 치열하게 경합 중인 가운데 이색적인 컨셉으로 여러 고객을 사로잡은 특색있고, 눈에 띄는 상품들을 모아보았다. 


KB국민 1코노미 스마트적금



 먼저 확실한 타깃 설정으로 출시 7개월 만에 10만 좌를 돌파한 KB국민은행의 1코노미 스마트적금이다. 이 상품은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특화상품으로, 가입 금액은 최소 1만 원 이상,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월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 2.5%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총 6개 항목으로 항목 당 연 0.1%포인트씩 최고 연 0.6%포인트가 제공된다. 공과금 자동 납부, 소비, 여행 관련 우대이율이 각 연 0.1%포인트씩 제공되며, KB의 3대 금융 앱인 리브(Liiv), 리브 메이트(Liiv Mate), KB마이머니 회원에 가입하면 각 연 0.1%포인트의 우대이율이 제공된다.

 

또 KB손해보험의 ‘여행자 보험’ ‘新주말 상해사망후유장해 보험’ ‘자동차사고시 성형치료비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가 적금 가입기간 동안 제공된다.

 

#1코노미kb #국민은행 적금 추천 #리브

 

 

신한 헬스플러스적금



 삼성전자의 ‘S헬스’ 애플리케이션과 신한은행이 만나 만들어진 적금 상품이다.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건강을 관리하는 ‘스마트 헬스케어’족을 위해 건강관리 목표를 달성하면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00만 원 이내로 입금이 가능하다.

 

기본 이자율은 연 1.7%로, 신한(체크)카드의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고 월 10만 원 이상 결제 실적이 5개월 이상,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0.1%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적금 만기일 전까지 10만 보 이상 걷기, 아침·점심·저녁 식단 10일 이상 기록하기, 수면 패턴 10일 이상 기록하기 중 한 가지 목표를 선택하고 이를 달성하거나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국민체력 100'에 참여한 경우 각각 연 0.1% 포인트 우대이율을 제공해 최고 2.0%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출시 5개월 만에 10만 좌가 넘게 개설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으며, 건강관리와 함께 목돈 모으기를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 딱 맞는 상품이다.

 

#신한 적금 #삼성S헬스

 

 

KB국민 펫코노미 적금 & 신한은행 위드펫 적금



7월 말에 출시된 국민은행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펫코노미 적금이다. 이는 스마트폰 전용 상품으로, 12개월 ~ 36개월로 계약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는 정액적립식의 경우 연 1.6%~1.9%, 자유적립식은 1.5%~1.8%다. 친구 추천, 펫코노미 카드 사용, 인터파크 앱 이용 등의 조건을 만족할 경우 각각 0.2%p씩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정액적립식으로 36개월을 가입할 경우 최대 2.5%의 연이율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비슷하게 팻펨족(pet+family)들을 위한 신한은행의 1년 만기 위드펫적금 또한 매력적인 취향 저격 적금 상품이다. 펫코노미 적금에 비해 얻을 수 있는 이율은 조금 낮다. 기본 금리1.0%에 제휴 동물병원이나 업체에서 확인 가능한 QR코드 등록, 동물등록증 제시, S뱅크 ‘펫 다이어리’에 사진 5개 등록 시 각 0.5%씩 최대 2.0%의 우대금리를 얻을 수 있다. 한가지 특징적인 부분은 반려동물 의료비 지출을 위해 예금을 전액 해지할 경우, 약정한 이율(기본이자율+우대이자율)로 ‘특별중도해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펫 다이어리’를 통해 반려동물의 사진을 등록하고 일기를 작성하는 소소한 재미가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반려동물 병원비 #애완동물 보험 #펫적금

 

 

하나은행 ‘하나된평창’ 예금·적금·입출금 통장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인 하나은행은 올림픽 개막과 더불어 ‘하나된 평창’ 전용상품 3종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기간은 올림픽 개막 D-100일인 11월 1일부터 끝나는 2018년 2월까지로, 올림픽 전용 상품은 ‘하나된 평창 정기예금·적금·입출금 통장’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된 평창 정기예금’은 가입기간 1년제로, 1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 범위 내에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으며 총 1조 원 한도 내에서 판매된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718%에 우대금리 연 0.5%를 더해 최대 연 2.218%의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카드(또는 현대카드) 결제실적 보유 연 0.2%, 비대면으로 예금에 가입하거나 가입시점에 만 65세 이상 손님 또는 장애인 손님인 경우 연 0.1%, 대한민국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종합순위 4위 이내 달성 시 연 0.2%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된 평창 적금’은 가입기간 1년제로, 1만 원 이상 20만 원 이하 범위내에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연 0.8%가 더해져 최대 연 2.5%까지 가능하다. 자동이체로 8회 이상 적금에 납입시 연 0.5%, 본인 통장으로 급여∙연금 입금,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가맹점 대금 입금, 카드대금 결제, 통신요금 자동이체 실적 중 한건 이상 보유시 연 0.3%로 비교적 간단하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나된 평창 통장’은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이다. 이 세 상품 모두 판매 기간 중 가입계좌의 연평균잔액 0.1%를 올림픽·체육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으로, 통장 가입만으로 올림픽 성공기원 기부에 간접 동참하는 효과가 있다.

 

#평창올림픽 #평창올림픽 경제 #하나은행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