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신용카드 고르기…핀테크로 내게 맞는 카드 추천받는다

핀다, 나에게 맞는 카드 검색 및 추천..다양한 이벤트
뱅크샐러드, 사용자 정보 입력하면 맞춤형 카드 추천
카드고릴라, 실시간 인기 있는 신용카드 정보 제공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포털사이트에 ‘신용카드’를 검색하면 종류만 359건이 나온다.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한다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보다 쉽게 선택하기 위해 은행을 찾아가봐도 추천해주는 카드는 한정적이다. 자사와 관련된 카드만 추천해준다. ‘나’를 위한 추천이 아닌, ‘은행’을 위한 추천이다. 보다 쉽게 카드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카드상품에 도움을 주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핀다, 카드상품 선택도 온라인쇼핑처럼 간편하게 

 

핀다(Finda)는 할인, 포인트, 마일리지 유형에 따라, 또 연회비나 전월 실적 기준, 혜택 종류, 신용카드사에 따라 원하는 신용카드를 검색해 추천받을 수 있다. 각 카드마다 혜택 정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리뷰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핀다의 신용카드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직관적으로 만족하게 해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전성민 가천대 교수 연구실, 고려대 학회 FES 등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고객층 구분과 고객층별 니즈를 분석했다.  

손보미 핀다 마케팅 이사는 “오프라인에서 지인이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에서 벗어나 온라인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특히 카드사별 고객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비교해볼 수 있다”면서 “핀다 파트너 신용카드사와 함께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이나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핀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S17053101048
 

 

◇뱅크샐러드, 카드 혜택을 400종류로 분류…맞춤형 카드 추천


뱅크샐러드는 △카드종류(신용·체크), △선호혜택(할인·적립·항공 마일리지), △월 평균 소비금액, △가맹점별 소비 금액 등을 입력하면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카드사별로 카드 혜택 종류와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가 일일이 비교하기가 쉽지 않았다. 뱅크샐러드는 이를 직접 수집하고 정리해 자사만의 데이터 정규화 과정을 거쳐 추천시스템을 개발했다. 

뱅크샐러드 사이트 ‘나에게 꼭 맞는 카드찾기’에서 주어진 선택사항을 고르면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정보를 제공한다. 선택해야 할 사항이 많지만 그만큼 소비자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골라준다. 

 

◇실시간 인기 신용카드 순위 제공…카드고릴라 

 

카드고릴라는 신용카드포털사이트다. 카드고릴라는 실시간으로 다른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신용카드 순위를 볼 수 있다. 카드고릴라 사이트에서 클릭이 가장 많은 순으로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어떤 카드가 가장 인기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 카드사와 주유·교통·통신·쇼핑 등 각 카테고리별로 원하는 주요 혜택을 선택하면 이에 해당하는 카드를 검색할 수 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실적 기준과 기본연회비 등의 정보가 체계적으로 제공된다.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님 감사합니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