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비싼 이자 낼 거야? 대환은 핀다에서!

안녕하세요, 척척박사 원숭이 PO 강원호입니다. 😊

곧 있으면 민족대명절 설입니다. 이번 설에는 코로나19의 확산세를 잠재우기 위한 5인 이상 모임 금지 등 철저한 방역 때문에 그리운 가족을 못 만나게 됐는데요. 그럴수록 그리운 가족에게 영상전화 또는 음성전화로 안부 인사를 자주 나누고 안위를 걱정해주며 마음을 나눠야 한다고 봐요. 여러분도 그러실 거죠?

 

 

또한, 설날에는 선물 지출 비용이 많은데요. 가족, 친지, 주변의 지인들에게 그동안 전하지 못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이렇다 보니 지난달과 달리 줄어드는 통장잔고 또는 카드 값이 걱정이 되는 요즘이에요. 혹시 대출을 받은 상황이라면 월마다 고정적으로 나가는 이자와 원금 등 상환비용을 무시하기도 어렵죠.

그래서 올해부터는 여러분들이 마음 놓고 ‘대환’하시라고, 핀다에서 대환대출을 적극 제안 드립니다.

 

  • 언제까지 높은 이자 낼꺼야?

핀다에서는 수많은 사용자분들이 대출을 받고 후기를 남겨 주시는데요. 지난 2주 동안의 사용 후기를 통해 더 낮은 이자로 대출을 갈아탄 분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았습니다.

 

 

 

  • 땡큐 핀다!

 

 

고객들이 핀다 서비스를 사용하고 남긴 후기의 대부분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메시지가 가장 많았어요. 상품을 설계한 Product Owner로서 개인적으로 참 감동적인 순간인데요. 특히 CEO분들께서는 해당 코멘트를 볼 때마다 눈물이 살짝 맺히기도 한다는 소문이… ^^!

 

  • 우대금리로 절약한 이자만 연간 13억원!

대출을 새로 받은 분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대출을 상환하고 갈아탄 분들의 후기를 보다 보면, 핀다만의 우대금리 덕분이라는 말씀도 많아요. 우대금리란 예적금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개념인데요. 예적금, 대출 상품 관계없이 우대금리가 적용된다는 건 고객에게 혜택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해요. 예를 들어, 최대 2%까지 예금 금리를 준다고 하면, 이 중 1.5% 정도는 모두 우대금리일 확률이 높아요. 이 우대금리는 급여 자동이체 등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과제가 있기 마련이죠.

그런데, 핀다에서는 고객이 굳이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우대금리를 최대 2.5%까지 제공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핀다는 혁신적인 비교대출 서비스를 선보이며 오프라인 대출모집법인의 높은 수수료보다 훨씬 낮은 수수료로 금융기관과 계약해, 보다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어요. 즉, 대출 모집법인이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던 일련의 행위를 모바일로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로 구현해, 오프라인에서의 인건비와 운영비용 등을 확 줄인 셈이죠. 이렇게 아낀 비용으로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품 설계를 할 수 있게 됐고, 핀다와 함께 협업하며 빠르고 편리한 대출 서비스를 만들게 된 거죠! (엣헴)

핀다는 모바일로 한 번에 28개 금융기관의 확정 대출 조건을 조회하여 나에게 꼭 맞는 대출 상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토대로 ‘비교대출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8개 금융기관 중 9개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은 핀다만의 우대금리가 최대 2.5%까지 적용되는데요. 지난 한해동안 핀다에서 우대금리를 받은 분들이 절약한 이자만 13억원에 달한다고 하니… 우대금리, 무시할 수 없겠죠? → 관련 기사 보기!

 

 

  • 대환을 하고 싶다면? 핀다 앱으로 접속!

위의 대출 갈아타기 사례를 본인의 이야기로 만들어갈 여러분들, 핀다에서 1분만에 27개 금융기관의 확정대출 조건을 조회해보세요. 핀다에서는 여러 번 대출 조건을 조회해도 신용점수에는 하나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핀다의 확정조건 비교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은행의 조건을 조회했더라도 단 1회의 조회로 처리돼요. 혹시 알아요, 대출 금리를 낮춰서 이자비용을 확 줄일 수 있을지!

대환은 크게 기존에 갖고 있던 대출 상품을 새로운 대출 상품으로 1 : 1로 갈아타는 방식과, 기존에 내가 갖고 있는 여러 개의 대출 상품을 하나로 통합하여 더 낮은 금리로 손쉽게 관리하는 N : 1 방식이 있어요. 반대로 하나의 커다란 채무를 여러 개의 채무로 나누어 더욱 저렴한 금리로 쪼개는 1 : N의 방법도 있죠.

 

 

핀다를 통해 본인의 대출을 손쉽게 관리해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나의 대출관리’ 기능에 접속해, 기존의 대출 상품 내역을 휴대폰 본인인증 1회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토대로 핀다에서는 어떻게 하면 잘 갚을 수 있을지에 대해 함께 고민합니다.

 

그럼 이제 더 낮은 이자로 갈아탈 준비가 됐나요? 핀다의 사용자가 되어, ‘땡큐 핀다’를 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핀다 앱 다운로드 하러 바로가기!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