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로 아파트 잃을 뻔했다… 대출안심보험 없었으면!

 

 

‘핀다’는 그동안 기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웠던 분들에게도 든든한 의지가 되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핀다에서 받은 대출로 위기를 모면했다는 고객분들의 감사 댓글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었거든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고객들의 대출총액이 자꾸 늘어난다는 점이 걱정스러웠습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핀다는 2020년 12월 드디어 고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신용생명보험 서비스, ‘대출안심플랜’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핀다대출안심플랜 (Feat. 신용생명보험 서비스)은 예기치 않은 사고로 사망 또는 장해를 입었을 때 보험금으로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신용생명보험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걸까요?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1: 50대 가장 김회복(가명)님의 지급 사례 – 장해진단으로 인한 보상 사례

 

 

53세 김회복(가명)씨는 B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어느 날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사고로 김씨는 80% 이상의 장해진단을 받게 되었고,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가입해 둔 건강보험으로 치료비 걱정은 덜었지만 문제는 자녀 학비와 1억원이 넘게 남은 주택담보대출 상환이었습니다. 고정 수입이 없어지다 보니 당장 매월 갚아야하는 대출금이 부담으로 다가왔죠. 그렇다고 어렵게 마련한 아파트를 갑자기 처분하자니 그나마 남아있는 생활터전까지도 잃게 되는 터라 근심이 깊어져만 갔습니다.

 

 

막막한 심정으로 남편이 가입해둔 보험들을 살펴보던 김씨의 아내는 남편이 B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며 가입해 두었던 신용생명보험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대출을 받으며 신용생명보험을 가입했다는 말을 했을 당시만해도 ‘이 보험이 필요할 일이 있을까’라며 반신반의했는데, 결국 김씨의 가족은 신용생명보험 덕분에 살고 있던 아파트를 처분하지 않고도 대출금을 상환하고, 김씨의 간호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년이 흐른 지금 김씨의 아내는 남편의 재활치료에 전념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가끔 막막했던 당시를 떠올리며 가슴을 쓸어 내리는 김씨의 아내는 힘들지만 가족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현재에 감사하며, 대출을 받으려는 지인들이 있다면 신용생명보험 가입도 꼭 고려해 보라는 조언을 빠짐없이 주고 있다고 합니다.

 

 


 

사례2. 40대 자영업자 김희망(가명)님의 지급 사례 – 사망으로 인한 보상 사례

 

44세 김희망(가명)씨는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고 소박한 가게이지만 11살 딸과 희망씨의 생계를 꾸려가는 소중한 일터입니다. 남편의 월급만으로는 딸 아이 교육과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어렵겠다는 생각에 2년 전 시작한 가게입니다. 가게 운영 자금이 필요해 남편이 신용대출을 받았고, 그 돈으로 가게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착한 남편은 퇴근 후나 주말에 가게에 나와 희망씨의 분식집 일을 도와주었죠.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더욱 기가 막힌 건, 희망씨에게 남편의 죽음을 슬퍼할 여유조차 허락되지 않는다는 사실이었습니다. 18평 다세대 전셋집에, 11살 딸, 가게 때문에 받은 대출금까지. 앞으로 남편 없이 살아갈 일이 너무 막막했으니까요. 그런 희망씨에게 한가지 떠오르는 기억이 있었습니다. 만일의 경우 가족의 생계를 대비해 신용생명보험에 가입했다던 남편의 말이었습니다. 당시 처음 들어보는 보험이라 생소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희망씨는 남편이 대출을 받았던 기관을 통해 남편이 생전에 가입했던 신용생명보험에 대해 확인했고, 보험회사를 통해 남은 대출금을 전액 상환할 수 있었습니다.

 

 

희망씨는 요즘 일부러라도 웃으면서 분식집으로 출근합니다. 남편이 도와주던 몫까지 2인분 일을 하려면 힘을 내야 하거든요. 두 모녀의 생계를 지켜준 신용생명보험. 이미 발생한 사고를 되돌릴 수는 없지만 신용생명보험이 있어 최악의 상황만은 면할 수 있었다는 생각에 하루하루가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신용생명보험은 사회적 약자의 생계를 지키는 안전장치입니다.

희망씨 남편은 2년 전 신용대출을 받으면서 안전장치로 신용생명보험을 들어 두었습니다. 만약의 경우 대출금 부담 때문에 아내와 딸이 어려움을 겪게 하고 싶지는 않았으니까요. 이러한 남편의 준비가 없었다면 지금쯤 어린 딸과 어디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었을 지 아찔하기만 합니다. 희망씨는 대출금을 상환하고 남은 보험금으로 가게 월세를 내고 다시 차근차근 내일을 준비 중입니다.

 

 

실제 사례를 들어보니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위의 사례자들은 모두 신용생명보험을 통해 오늘의 생계와, 내일의 꿈, 은퇴 후의 삶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대출을 신청해 위기를 넘기면서도 한편으로는 늘어나는 대출금과 이자에 마음이 편치 않죠? 앞으로 어떤 질병과 사고가 내 가정을 위협할지 몰라 두려우시죠? 코로나19가 순식간에 우리 생활을 뒤집어 놓은 것처럼 앞으로 또 어떤 일들이 벼락처럼 갑자기 펼쳐지게 될 지 모릅니다. 우리가 맞이할 내일은 너무 불확실하죠. 하지만 적어도 핀다의 고객분들 만큼은 ‘핀다대출안심플랜’을 통해 제공 드리는 신용생명보험 서비스로 안심하고 내일을 맞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봅니다. 핀다가 고객분들의 오늘과 내일, 그리고 꿈을 든든하게 지켜드리겠습니다.   

 

위 사례를 생생한 영상으로 만나고 싶다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핀다대출안심플랜,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보러가기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