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부담을 줄여줄 ‘ 임시 운전자 특약 ’으로 즐거운 귀성길!

행정안전부의 2018년 자료에 따르면, 추석 연휴에는 교통사고가 34% 가량 증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귀성 행렬이 이어지는 연휴 전날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명절기간 장거리 이동에 교대운전을 하는경우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의 ‘ 임시 운전자 ’ 특약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귀성길, 혹시 모를 사고발생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제공: 굿초보>

 

임시 운전자 특약이란

임시 운전자 특약은 ‘*한정 운전자’의 범위를 일시적으로 늘릴 수 있는 특약입니다. 임시 운전자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내 차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도 나의 자동차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정 운전자란? 대부분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본인 · 배우자 · 가족 등으로 운전자의 범위를 한정합니다. 운전자의 범위가 좁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운전자 범위에 없는 사람이 운전대를 잡았다가 사고를 내는 경우 보험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임시 운전자 특약 가입 방법


<제공: 굿초보>


특약 가입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고 합니다. 보험사 콜센터를 통해 필요할 때 계약자가 직접 바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일 보험료는 약 2,000원이고 최장 30일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특약 가입일 24시 이후부터 보상 효력이 발생하므로 최소 하루 전에는 가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TIP.자동차보험의 콜센터 번호 찾아보기

<제공: 굿초보>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 장거리 운행에 교대운전이 예상되신다면 ‘임시 운전자’ 특약으로 간편하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세요!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