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 실비보험 출시, 보험사와 소비자의 반응은?

아팠던 사람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정부의 의료복지 정책으로 유병자 실비보험이 출시되었기 때문인데요! 업계의 우려 속에 출시된 유병자 실비보험, 보험사와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떠할까요?

 

보험사 : 팔면 팔수록 손해인 상품될까?

 

<출처: 각 보험사 홈페이지>

 

4월 1일 유병자 실비보험을 출시한 보험사는 7개입니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출시 안내를 하거나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보험사는 단 3개뿐이었는데요. 새로운 상품 출시에도 보험사들이 잠잠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바로 손해율!

실비보험은 기존에도 손해율이 113%로 높은 편이었습니다.

 

* 손해율이란?

거둬들인 보험료 대비 지급한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100만원의 보험료를 받아 15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했다면 손해율은 150%인거죠

 

유병자 실비보험의 경우 기존 실비보험보다 손해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업계의 추측입니다. 팔면 팔수록 손해를 보는 상품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실비보험은 포털 사이트에서 ‘유병자 실비보험’ or ‘유병자 실손보험’을 검색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 보험 혜택을 못 받던 사람들, 이렇게 많았나?

 

<출처: 손해보험협회>

 

걱정이 앞서는 보험사와는 다르게 소비자들은 유병자 실비보험을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보험사의 적극적인 마케팅이 없었음에도 불구, 가입 건 수가 판매 11일만에 2만건을 돌파하였는데요. 그동안 병력 때문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사람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전망은?

 

아팠던 사람도 병원비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유병자 실비보험! 그러나 반가운 소식에 덜컥 가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늘어나는 손해율을 메우기 위해 매년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되면 보험료가 부담되어 계약을 해지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또한 유병자 실비보험이 보험사와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킬 상품이 될 수 있을지는 상반기 3개 보험사(농협손해보험, 삼성생명, 농협생명)의 상품 출시 이후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출시 후 보험사와 소비자의 온도차, 정리가 되셨나요? 앞으로도 보험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드리겠습니다.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