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전세대출 맞춤 추천 서비스, 앱으로 쏙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등 개인별 신청가능 전세대출 상품 전체 리스트 제공

이사 일정에 맞춰 준비 과정별 체크리스트 제공

(2020.06.10) 국내 최대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은 전세 초보자를 위한 ‘1:1 맞춤형 전세대출 가이드’ 핀다 앱에 반영했다고 10일 밝혔다.

 

핀다 <맞춤형 전세대출 가이드> 주요 제공 정보 /그래픽=핀다

 

핀다 전세대출 가이드는 전세집을 구하기 위해 전세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 모든 시중은행의 전세대출 상품 및 전세 제도를 분석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주요 사용자는 전세대출 수요가 많은 2030세대로 수도권을 포함 전국에 골고루 분포하고 있다. 아울러 신혼부부와 중소기업에 근무 중인 세대 중심으로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

 

가이드를 활용하면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을 방문하는 횟수를 5회에서 3회로 줄여줘 전세대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기존 가이드에서는 대출 상품을 최대 3개까지 확인할 수 있었지만, 핀다 앱에서는 신청 가능한 전세대출 상품 전체 목록과 각 상품별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본인에게 적합한 전세대출 상품을 확인한 후 해당상품을 취급하는 은행 목록을 확인해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핀다는 전세대출 준비 과정을 안내해주는 기능을 크게 개선했다. 사용자가 입주 날짜를 디데이로 설정하면 총 8단계의 전세 준비 과정 별 주의사항 및 챙겨야할 준비 사항을 일정에 맞춰 체크리스트 형태로 알려준다. 여기에는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발급처도 포함되어 있다.

 

핀다와 함께 전세 준비를 마친 사용자는 핀다 앱에서 대출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대출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월별 총 원리금 상환액과 일정 관리, 여윳돈으로 대출 원금을 상환했을 때 아낄 수 있는 이자 비용, 신용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혜민 핀다 대표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주거형태인 전세를 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세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서 “전세대출 가이드가 불필요한 은행방문 횟수를 줄여주고, 임대 계약 과정에서 주의해야하는 사항들을 꼼꼼하게 알려줘 전세 이사의 전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핀다, 1:1 맞춤형 전세대출 가이드 제공 – 한국금융

핀다, 전세대출 맞춤 추천 서비스 개편 – 대한금융신문

핀다, 일대일 맞춤형 전세대출 가이드 출시…모든 은행 대출상품 확인 가능 – 아이뉴스24

핀다, 앱에서 ‘전세대출 맞춤 추천’ 확인한다 – 벤쳐스퀘어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