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자 보험이 천원? 해외여행자 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오랜만에 기쁜 마음으로 즐기기 위해 떠난 해외여행, 예상치 못한 사고 또는 질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해외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상식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여행사 패키지 또는 환전 이벤트 등으로 저렴하게 판매 또는 제공되는 해외여행자 보험이 많아짐에 따라 여행 전 미리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그렇다면 해외여행자 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첫번째, 해외여행자 보험 선택 시 보장내용을 꼼꼼히 따져본다.

해외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와 질병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장내용을 잘 살펴보아야한다. 특히 실제 보험금 지급 사례가 많은 아래 3가지 항목은 꼭 보장되어야 한다. 보험금 지급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사고가 발생할 확률도 높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1.해외여행 중 발생한 해외 의료기관 의료비

2.휴대품 손해

3.타인에게 입힌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해외 질병 해외의료비’는 해외 여행 도중 발생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해 ‘해외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의미한다. 무료 또는 저가의 여행자보험은 바로 이 해외 질병 해외의료비 보장이 100만원 이하로 부족한 경우가 많다. 특히 일부 저렴한 해외여행자 보험은 해외 질병 의료비 항목이 아예 보장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꼭 주의해서 살펴보는것이 필요하다.

반대로 ‘해외 질병 국내의료비’는 실비보험이 있으시다면 꼭 포함되지 않아도 되는 보장이다. 해외 여행 중의 상해 또는 질병으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보장되는 항목인데 이미 가지고 있는 실비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중복 보장은 되지 않기 때문이다.

 

두번째, 다이렉트 여행자 보험으로 가성비를 챙긴다.

보장이 충분한 해외여행자보험을 찾았다 하더라도 짧은 여행 기간 대비 비싼 보험료를 내는 것은 아깝게 느껴진다. 여행자 보험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다양한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하면 10~20% 정도 더 저렴하다. 핸드폰 인증 등의 간편한 인증과 동의 절차를 거치면 플랜 선택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어 공항 가는 버스 안에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세번째, 보험 기간은 여행을 위해 집을 떠나는 순간부터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까지!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시, 출국 비행기에 탑승하는 날부터 입국 비행기에서 내리는 날까지로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공항 가는 길과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일어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사고, 특히 휴대폰 파손 등의 경우도 고려하여 해외여행자 보험은 Door-to-Door, 즉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최소 귀국해 집에 다시 들어오는 날까지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항공기 지연 등에 대비해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다면 더 확실하게 여행 후 1~2일까지도 보험 보장 기간으로 설정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굿초보 꿀팁!

현명하게 해외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굿초보 해외여행자보험’을 소개한다. 해당 보험은 메리츠화재가 보험 핀테크 플랫폼 ‘굿초보’와의 제휴를 통해 새롭게 출시하였으며, 보험공동구매 방식의 단체 할인을 통해 기존 메리츠화재 상품 대비 약 22% 저렴한 보험료로 판매된다. 저렴한 보험료에 보장도 작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해외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필수 보장 담보들이 꼼꼼하게 보장된다!

 

<굿초보 해외여행자 보험 대표 보장 담보>

 

해외여행 중 상해사망/후유 장해 (만 15세~69세), 질병사망 및 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만 15세 ~ 69세)는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다. 앞서 필수 보장 항목으로 설명한 ‘해외 질병 해외 의료비’, 타인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휴대품 손해’ 등 보험 지급이 가장 많은,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필수 담보들을 모두 보장한다. 이와 함께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겪는 여권 분실 후 재발급 비용,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비용도 보장한다. 담보별로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의 3가지 가입 플랜을 선택할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굿초보 해외여행자 보험’을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꿀팁이 있다. 2018년 단 5일만에 완판을 기록한 ‘굿초보 1,000원 여행자 보험 이벤트’가 다시 진행된다. 5월 31일부터 이벤트에 참가한 선착순 1,000명에게 굿초보 해외여행자 보험을 1,000원에 가입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현재 판매 중인 가장 저렴한 온라인 해외여행자보험보다도 최소 3배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다. 선착순 마감이니 해외에 나갈 계획이 있다면 지금 바로 ‘굿초보 천원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보자!

 

< 굿초보 천원 이벤트 보러 가기 >

 

여름 휴가철을 맞아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보장해줄 해외여행 필수품, 해외여행자보험. 굿초보 천원 해외여행자보험 이벤트로 저렴하게 준비하자!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