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신용카드 4종!

직장을 얻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급여를 받기 시작하면 소비패턴이 바뀌고 씀씀이가 커지기 마련이다.  지출 규모가 커지면서, 놓치고 있던 혜택을 챙겨 받기위해 신용카드를 하나 장만하고 싶어진다. 하지만, 무수히 많은 카드사들과 무수히 많은 카드 종류들로 인해 어떤 카드를 이용해야할지 도무지 판단이 서지 않는다.  사실, 가장 좋은 신용카드는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 이다. 하지만,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일단 알아야 카드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20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를 준비했다.

 

신한카드 B.Big

 

출퇴근전쟁을 펼치는 20대  직장인들이라면 출퇴근을 위한 교통특화카드 한 장씩은 필요할 것이다. 그중에서도 꾸준히 주목을 받는 카드가 있다. 신한카드의 코드나인(Code9) 시리즈 중 교통특화카드인 ‘신한카드 B.Big’이다.

하루 최대 600원씩 매일 할인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카드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이용한 후불교통 금액에 대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인 서비스의 상세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전월 신용판매(일시불, 할부) 이용금액이 30/50/100만원 이상이면 일별로 200/400/600원을 정액 할인(월 최대 1만8000원)
택시나 KTX 이용금액 최대 10% 할인 가능, 택시와 KTX를 합쳐 하루 한 번, 건당 5만원까지 할인 대상
– 공항버스와 리무진 이용금액도 포함되며 일 이용금액이 할인금액보다 적은 경우 이용금액 만큼 할인

이 뿐만이아니다, B.Big(삑)카드는 교통비 외에도 20대들이 주로 소비를 하는 패턴을 정확히 읽어 냈다. 편의점, 백화점, 이동통신 이용금액의 5%, 커피전문점 이용금액의 10%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시 CGV 영화 예매 4000원 할인(월 1회) 및 인터파크와 YES24를 통해 온라인 영화 예매시 본인 및 동반자 각각 1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YOLO i


신한카드가 출시한 ‘YOLO i(욜로아이)’는 고객이 업종별 할인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YOLO i는 택시, 영화(CGV 롯데시네마), 커피(스타벅스 커피빈), 베이커리(파리바게트 뚜레주르),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편의점(GS24 CU 세븐일레븐) 등 6개 업종에서 고객이 할인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고객 선택에 따라 20% 할인 업종 1개, 15% 할인 업종 2개, 10% 할인 업종 3개로 구성할 수 있다. 6개 업종에서 최대 20%까지 전월실적따라 할인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커피에서의 지출이 많은 고객이라면 커피 업종 할인율을 20%로, 택시와 영화 업종을 15%로, 베이커리, 소셜커머스 및 편의점 업종을 10%로 설정할 수 있다.

 

KB 청춘대로 톡톡카드


KB청춘대로 톡톡카드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 발급 및 신청이 가능하다. 카드 혜택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커피, 외식, 간편결제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분야에 대한 할인 혜택 중심으로 구성됐다. 할인 혜택은 다음과 같다.

 

–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50%, 패스트푸드 업종 20%, K-모션,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10%, 대중교통·택시 및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10%가 할인

– 스타벅스 할인은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되며 패스트푸드 업종, 간편결제, 대중교통·택시 및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할인은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천원까지 제공

 

 

신한카드 Mr.life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Mr. Life)’는 출시 8개월 만에 1만1000명 가입하는 등 1인 가구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카드이다. 남성 1인 가구의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추세를 반영해 만들어진 Mr.Life카드는 1인 가구 남성 고객 이용행태에 대한 면밀한 빅데이터 분석과 심층 설문조사를 통해 핵심 서비스를 구성했다.할인혜택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통신비 전기요금, 도시가스, 편의점, 의료비, 세탁비에 10% 할인이 제공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온라인쇼핑, 택시, 식음료 분야에서 10% 할인
주말, 3대마트 10% 할인, 4대 정유사 리터당 60원 할인

 

Mr.Life 카드의 최소 전월실적 기준은 30만원이며 월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4천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카드사의 공과금 할인 카드보다 낮은 전월실적 기준으로 ‘싱글족’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