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가입 , 갱신 전에 꼭 알아둬야할 TIP3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 하는 A씨와 B씨!
A씨는 이것저것 비교하는 것이 귀찮아 작년에 가입한 보험에 그대로 가입하기로 합니다. 반면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B씨는 보험사별로 일일이 비교를 시작하는데요. 자동차보험 가입 과정이 녹록치만은 않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보험료를 겨우 조회하고 전화가 오는 것이 귀찮지만, 자동차보험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생각에 이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소유주라면 필수로 가입하고 매년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백만 원 가까운 보험료를 내는 만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하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의 보험사별, 상품별 특약 항목, 할인율이 모두 달라 나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기위해서는 하나하나 비교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 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세 가지 팁을 준비했다.

 

자동차보험료, 한 푼이라도 아끼려면?

1.다이렉트로 가입

2.주행거리 할인특약 비교

3.비교 서비스 사용

 

1. 다이렉트로 가입만 해도 절반은 성공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다.

① 설계사를 통해 ② 전화상담으로 ③ 인터넷으로 직접(다이렉트)

어떤 방법으로 가입해도 보장은 동일하지만, 보험료는 설계사 > 전화상담 > 다이렉트 순으로 저렴해진다. 모든 금융상품에는 영업비용이 것이 있고, 해당순서로 영업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이다. 다이렉트 보험의 경우 설계사나 상담원 몫으로 떨어지는 수당을 보험료에서 할인해준다. ‘서비스는 그대로 가격은 다이렉트’ 라는 광고문구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2. 주행거리 할인특약 비교는 필수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할인 특약, 그 중에서도 주행거리(마일리지) 특약은 할인율이 가장 높고, 모든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특약이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해야 한다. 그러나 무조건 최대 할인율만 보고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H사의 경우 연간 2천km이하를 주행하면 최대 45%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지만, 우리나라 자동차의 연간 평균 주행거리는 약 1만 4천km라는 점을 생각해 볼때 실제로 연간 2천km를 주행하는 차량은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실제 나의 주행거리에서 가장 많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보험사를 찾는 것이 키 포인트이다.

 

3. 비교 어플로 보험료를 한 번에 조회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는 것을 알고있는 사람들은 많을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사이트에서 비교없이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보험사 사이트에서 하나하나 비교하는 것이 꽤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보험사별 보험료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있어 편리하게 비교 가능하다. 조건에 맞는 보험사 중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고, 갱신 계약인 경우 기존 보험보다 더 저렴한 보험사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고 한다.

<굿초보 자동차보험 어플리케이션 캡쳐화면>

 

매년 큰 돈 나가는 자동차 보험료! 그냥 가입하자니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 것 같고, 일일이 비교하자니 번거로웠다면 다이렉트, 주행거리 할인특약, 보험료 비교 서비스 세가지만 기억하자.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