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어니스트펀드 포트폴리오 3호에 투자해보기

 

요즘 미디어, 소셜미디어에서 정말 많이 등장하는 P2P… P2P가 대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 

 

Peer to Peer의 약자로 기존 은행과의 차이점은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으로 투자자와 대출자를 직접 연결시켜주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돈이 필요한 A라는 사람에게 B, C, D, E, F, G라는 사람이 직접 투자해서 돈을 빌려주고 약속된 기한동안 돈을 갚게 되는 식인데요. 

미국, 영국 등지에서 지난 10여 년 동안 꾸준히 성장을 하여 투자상품, 대출상품으로 자리매김하였다고 합니다.

대출자의 입장에서는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마찬가지로 주식, 펀드 등 대비 조금 더 안전하게 더 높은 수익률(중금리)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은행 예적금상품과 비교를 하자면, 예적금상품은 국내에서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천만원까지 원금보장이 되는 반면, P2P 투자상품은 개인대출자가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시 이 점을 꼭 유념하세요!) 

국내에서는 작년부터 많은 P2P업체들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였는데요. 


핀다( www.finda.co.kr )에서 다양한 P2P업체들와 상품들 중에 어니스트펀드( www.honest-fund.co.kr )  투자상품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성장하고 있는 P2P업체들의 대출상품과 투자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 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에 직접 투자를 해보겠습니다!


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을 좀 더 알아보자

핀다에 접속하자마자 메인화면에서 바로 P2P 투자상품을 볼 수 있네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c19_1

 

어니스트펀드의 투자상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어제 개시된 포트폴리오 투자상품 3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투자했을 때 예상 시나리오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모집금액은 8억 150만원이고 연 투자수익률은 세전 10.84%입니다.

여기서 조금 특이한 점은 상품 구성이 채권 56개로 구성되어 있고 예상부도율이라는 것도 보실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P2P는 대출자가 채무를 갚지 못하는 경우에는 손실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예상부도율을 투자하실 때 꼭 참고하셔서 내 투자성향과 잘 맞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2

 

실제로 핀다에서는 희망하는 투자금액 대비 세후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30만원을 투자하는 경우 25천원 정도를 세후 수익으로 받을 수 있는데, 매월 받게되는 월상환금을 다시 고대로 목돈모으기(적금) 상품에 넣는다면 3만원 정도로 이자수익을 늘리실 수 있습니다.

투자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18개월동안 기왕이면 최대한 한 푼이라도 이자를 늘리는 게 중요하겠죠!

전 첫 월상환금을 받는 날 핀다에서 알려준대로 목돈모으기 상품 가입을 할 생각입니다!

일본은 마이너스 금리라는데.. 이렇게 투자를 한다면 최대 세후 수익률이 무려 9.8%이네요!!! 


P2P 투자상품에 직접 투자해보자

c19_22

 

어니스트펀드에서 함께 투자를 하면 투자금액의 일부를 지급해주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네요!

투자 신청 시 유입경로에 "핀다"를 클릭해서 스벅 아메리카노도 받고, 추천인 코드에 주변에 투자하는 지인의 코드를 넣으면 투자금액도 리워드 받을 수 있으니 꼭 두 가지 혜택을 챙겨 받으셔야 해요~!! 

 

c19_3

 

전 페북으로 간단하게 로그인한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기 시작합니다.

어니스트펀드는 휴대전화 본인 인증 서비스는 다행히 진행하지 않고 있네요.

모바일로 신청하는데 인증서비스 있으면 너무 오래걸리잖아요.

대신에 아메리카노를 받아야하니 정확하게 휴대전화 번호를 넣어야겠죠? 알게된 경로에 핀다를 선택합니다.

 


c19_4

 

실제로 투자금액을 출금시킬 계좌를 등록합니다. 매월 5번째 영업일에 원금과 이자를 받는 계좌이기도 합니다.

이제 투자신청서를 제출해보겠습니다.


 

c10_5

 

자 이제 실제로 얼마를 투자할지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최소 투자금액이 30만원부터인데, 저는 이번에는 30만원만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다음에는 여윳돈을 더 모아 좋은 투자상품에 더 많이 투자할꺼에요!!

여기까지는 신청과정이 무척 간단하고 수월한대요.

저는 다음 단계에서 무려 30분이나 걸렸습니다. 물론 모바일뱅킹의 문제이긴 했지만요

c19_6

 

 

예치금 출금계좌를 넣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삼***의 모바일뱅킹을 실행합니다.

윽 그런데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서 다시 제 아이폰으로 공인인증서를 가져와야 하더라구요. 그런데 가져오기에 실패하면서, 원격지원 고객센터 지원을 받아서 무려 30분만에 위에 보이는 예치금 계좌 발급은행으로 30만원 보내기에 성공합니다.

30만원을 보내게 되면 거의 바로 계좌잔액이 30만원으로 바뀌게 됩니다. 오 신기해용!

 

c19_8

 

자. 이제 거의 투자 절차가 끝나가는데요. 지인의 추천인 코드를 넣고 투자약관을 동의하면 모두 완료!
잠깐, 우리 같이 추천하자구요! 제 추천인 코드는 344993입니다 🙂 

 

여기서도 어니스트펀드와 핀다과 함께하는 이벤트라는 것도 볼 수 있네요.

실제 신청과정은 모바일뱅킹으로 이체하는 과정을 빼면 핀다에서 소개받고 꼼꼼하게 내용 확인하며 신청해도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1) 정확하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2) 나에게 맞는 상품인지 찾아보고, 
3) P2P라는 새로운 투자상품에도 쉽고 편리하게 투자도 하고, 
4) 매월 상환받은 금액을 적금으로 재투자하여 금리도 높이는 과정을 통해

이제 조금 더 똑똑하게 금융생활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P2P에 투자해도 될까, 과정은 안전할까? 등등 P2P에 관심은 있는데 막상 투자하기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제 경험담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hereforyou@finda.co.kr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이혜민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아하는 곳과 필요한 곳에 어떻게 잘 쓸 것인지를 늘 마음 속에 되새기고 있는 현실적인 노력파. 쇼핑도 사업도 득템할 때 가장 큰 기쁨을 느끼며, 이러한 기쁜 순간들을 포함하여 일상 금융생활 속에서의 크고 작은 도전들과 시행착오를 이제는 글로 담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혜민

이혜민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아하는 곳과 필요한 곳에 어떻게 잘 쓸 것인지를 늘 마음 속에 되새기고 있는 현실적인 노력파. 쇼핑도 사업도 득템할 때 가장 큰 기쁨을 느끼며, 이러한 기쁜 순간들을 포함하여 일상 금융생활 속에서의 크고 작은 도전들과 시행착오를 이제는 글로 담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