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은 CMA통장으로!

CMA통장의 모든 것

 

 

1

 

세상을 살다 보면 예상하지 못했던 일들로 인해, 생각지 않았던 지출이 생기곤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 지갑 사정이 늘 여유롭기도 어려운 일.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지출에 대비하기 위해서 곡 필요한 것이 바로 비상금입니다.

 

 

 

2

 

그렇다면, 비상금을 저축하기에 좋은 통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FINDA는 이율이 높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CMA 통장을 추천합니다! 

 

 

 

3

 

CMA 통장은 증권사 투자 기능일반 통장 수시입출금 기능을 더한 통장입니다.

 

증권사에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방식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투자 시기나 성향에 따라 유리한 조건이 다르므로, 나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CMA 통장의 경우, 투자방식에 따라 하루 단위로 이자가 적용되고, 매일 원리금(원금+이자)이 재투자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수익률이 매우 높습니다.

 

500만 원을 CMA통장에 6개월 예치했을 경우, 2~3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납니다. 거기에, 우대 금리나 조건 충족 시 할당되는 금리를 추가하면 수익이 더 높아지겠죠? 

 

 

 

 

 

5

 

6개월 이상 큰 돈을 예치할 경우, 시중은행의 적금에 돈을 넣는 것이 훨씬 이자 소득이 많아집니다. 이것을 이자 역전현상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CMA통장을 돈을 묵히는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CMA는 단기간 일정 이자수익이 좋은 것이지, 중장기 고수익의 재테크 수단은 아닙니다. 

 

 

 

6

 

먼저 비상금을 모아두고 싶으신 분들이나 적금 만기 후 투자처를 선택하지 못해 단기적으로 목돈을 예치하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CMA의 높은 이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할 때마다 뽑아 쓸 수 있는 이율 좋은 통장을 찾고 있으신 분들 역시, CMA 통장 하나쯤 개설하는 것은 필수 겠지요? 

 

 

 

7

 

가장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통장 유형은 RP형입니다. RP형의 경우, 증권사가 약속한 기간 동안은 '고정 금리'를 적용해주며, 금리변동으로 인한 손해도 증권사가 보장해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큰돈을 예치해야 한다면 예금자 보호가 되는 <종금형>에 가입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8

 

장점이 많은 CMA이지만, 단점도 꼼곰하게 확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수수료 면제요건이나 추가 수익률 및 요건 등은 꼭 확인하도록 하세요! 

 

 

 

9

 

여기까지 CMA통장의 이모저모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모두들 CMA통장으로 재테크와 비상금 마련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더 많은 금융상품이 궁금하시다면, FINDA를 방문해 주세요! 여러분께 꼭 맞는 금융상품을 알고리즘을 통해 제시해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매일 이자를 주는 통장이 있다고? CMA의 장단점 살펴보기

통장이 4개로 쪼개지면?

금융상품의 최적의 포지션, 자산 늘려주는 공격수는 누구?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