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통장 대충만들거니? – 혜택 좋은 수시입출금통장 Top5

많은 직장인 분들 중에 입사할 때  만든 은행 통장으로 계속 받고 있는 분 계시죠? 

금리가 0.1%도 안 되지만, 월급이 들어오면 카드 결제 대금이나 공과금이 금세 빠져나가니 신경 안 쓰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이와 반대로 급여를 이체하면 최대 연 2% 금리를 주는 급여통장으로 갈아타 수수료 면제 혜택을 꼼꼼히 챙기는 분도 있습니다. 

별다른 생각없이 처음에 만들었으니 혜택이 안좋아도 통장을 사용하는 사람 vs 자신에게 맞는 월급통장 찾아 혜택 챙기는 사람. 

과연 재테크 성적은 어떨까요?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혜택을 챙기는 후자가 성적이 좋을 것입니다!

핀다가 추천하는 월급통장 (수시입출금통장) Top5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통장 찾아보는 것 어떨까요? 

1. 하나은행 – KEB하나 힘내라 직장인 우대 통장 

월급통장

KEB하나은행의 '힘내라 직장인 우대 통장'은 매월 50만 원이상 급여가 입금될 경우 연 1.0% 금리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모바일 뱅킹 이체와 KEB하나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되고, 다른 은행 출금 수수료는 한 달에 10번까지 무료입니다! 

2. SC제일은행 – SC제일 내지갑 통장 

월급통장

SC제일은행의 내지갑 통장은 시중은행 월급통장 중에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입니다. 몇 가지 조건이 있는데, 조건과 함께 50 ~ 200만 원 구간에 한해 최고 연 2.8% 금리를 제공합니다. 200만 원을 넘는 금액은 금리가 연 1.1%, 50만 원 미만은 0.1%입니다. 최고 금리를 받기 위한 조건이 느슨하지 않기 때문에 높은 금리의 월급통장을 찾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내 지갑 통장 : 더 자세한 내용 보기 

3. NH농협은행 – 농협 주거래 우대 통장 

월급통장

NH농협은행의 농협 주거래 우대통장은 매월 100만 원까지 최고 연 2%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매월 50만 원이상을 입금하고 농협 채움-BC카드를 한 달에 20만 원 이상 쓰는 조건입니다. 농협은행 자동화 기기 수수료는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은 월 5회 현금 인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농협은행이 주거래 은행인데 근처에 농협은행이 없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뿐만 아니라 이 통장을 쓰면서 NH주거래 우대적금을 가입하면 금리를 연 0.6% 얹어주니 NH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다른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예정인 분들께 추천합니다. 

4. KB국민은행 – 국민 직장인 우대 종합 통장 

월급통장

국민은행 직장인 우대 종합 통장은 국민수퍼정기예금을 함꼐 가입하면, 연 0.5%의 금리를 줍니다. 3개월 예금 평균 잔액 100만 원 이상 등 몇몇 조건을 충족하면 모든 자동화 기기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됩니다. 예금으로 목돈을 굴리실 분들께 적합한 상품이겠죠? 

5. 우리은행 – 웰리치 주거래 통장  

월급통장

우리은행 웰리치 주거래 통장은 급여이체, 공과금/통신요금 자동이체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우리은행 자동화 기기 및 전자 금융 수수료를 10회 면제해줍니다. 타행 출금 수수료 5회 면제도 함께 제공하는데요. 만액 그 달에 다 안썼다면 면제혜택은 다음 달로 이월됩니다. 

이상, 각종 혜택 챙길 수 있는 월급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월급통장을 잘 활용해 높은 금리와 다양한 혜택을 알뜰하게 챙기는 직장인과 낮은 금리의 월급통장을 내버려 두는 직장인의 재테크 성적표는 그 시작점에서부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금융사에서 계좌이동제가 궤도에 오르니 월급통장의 금리와 혜택을 추가하면서 고객들을 모으는 전략을 많이 펼치고 있습니다. 

핀다에서 자신에게 맞는 월급통장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월급통장 혜택보러 가기 

핀다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핀다

핀다

보다 나은 금융생활의 시작, 핀다

월급통장 대충만들거니? – 혜택 좋은 수시입출금통장 Top5”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