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사용법

내가 몰랐던 카드 꿀팁! 포인트로 이런 것도 가능해? 

 

 

1

 

 

요즘 모두들 지갑에 카드 하나씩은 가지고 다니실 텐데요. 간편하고, 포인트도 쌓여서 현금을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은 혜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까지 포인트 사용에 여러 가지 규제가 존재해,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2

 

하지만 앞으로 이러한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 규제가 풀어질 전망입니다.

 

이전까지 포인트 사용의 가장 큰 규제는 포인트로 상품가격의 전액을 계산할 수 없었다는 것인데요. 하나카드와 BC 카드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많은 신용카드의 포인트 사용제한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3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 제한 폐지는 올해부터 신규로 발급받는 신용카드에 먼저 적용됩니다.

 

또한 모든 카드사가 동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별로 사용 제한 폐지 시기와 방법은 다르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전 카드에 대한 소급 적용 역시 카드사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4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 규제가 풀어짐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폭이 훨씬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ATM기에서 현금으로 찾을 수도 있고, 이자나 공과금 납부 혹은 적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FINDA가 알아보았습니다. 

 

 

 

5

 

신용카드 포인트의 사용의 기본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맹점 및 G마켓, 롯데홈쇼핑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TOP 쇼핑사이트를 통해 포인트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6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싸여있었던 포인트를 잘 활용한다면,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티코인 앱을 활용하면, 각종 포인트를 사이버 머니인 티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이후, 전환된 티코인을 교통카드나 모바일 티머니에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도 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국세청에서는 2011년도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제도를 시행 중입니다. 신용카드 납부 전용 사이트 카드로택스나 위택스를 통해 지방세, 양도소득세, 취득세, 재산세 등 모든 세금을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8

 

포인트를 사용하기 번거롭거나,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이럴 때는 캐쉬백 신청을 통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1포인트당 현금 1원으로 전환되며, 신청 후 익월 혹은 익익월 카드 결제일에 신청한 포인트 만큼 결제대금에서 차감 청구되거나, 결제 계좌로 입금됩니다. 

 

 

 

9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사회단체에 기부하거나, 정치 후원금 센터에 후원할 수 있습니다.

 

최소 1포인트 이상 보유시 최대 보유한 포인트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누적 포인트 1만 점 이상 시 해당 기부처에 소득공제 영수증 발급 요청이 가능합니다.

 

 

 

10

 

포인트가 꽤 많이 쌓였다면, 포인트를 활용해 제주도나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BC TOP 포인트 30,000점 이상을 보유했을 경우,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연간 최대 10,000마일리지까지 전환이 가능하며, 20TOP 포인트당 1마일리지로 전환됩니다. 

 

 

 

11

 

이렇게나 활용방법이 다양하다니!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 더는 잠자게 내버려 둘 순 없겠죠? 

꼭꼭 숨은 나의 포인트를 꼼꼼히 찾아내어, 의미 있는 일에 현명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신용카드 사용시 최대한의 혜택을 받아보자!

신용카드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4가지 방법

신용카드 사용시 '결제 오류'가 뜨는 7가지 이유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