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사용 시 최대한 혜택을 받아보자

신용카드 혜택받는 5가지 꿀팁

 

 

올해 들어 가장 눈이 많이 내린 날이네요! 다들 이동하실 때 조심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신용카드를 사용시 최대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사소하지만 중요한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해요!

 

 

 

1

 

 

요즘 주변을 둘러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 대신에 카드로 결제를 많이 하고 있죠, 그중에서도 단연 사용도가 높은 것은 신용카드입니다.
신용카드는 소비 심리를 부추겨서 독이 될 수도 있지만, 잘만 사용한다면 훌륭한 재테크 수단으로 작용할 수가 있습니다.

 

 

 

2

 

 

그렇다면 이러한 신용카드를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하고, 최대한 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놓치기 쉬운 신용카드 사용 생활 꿀팁을 발급 단계에서 사용 과정까지 단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3

 

 

우선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즉시 가장 먼저 카드 뒷면에 본인 서명을 해야만 카드 분실이나 도난시 카드회사로부터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간혹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신데, 분실 시를 위해서라도 서명은 필수적으로 기입을 해야 합니다.
 

 

 

4

 

 

신용카드 결제일을 매월 14일로 설정을 하게 되면, 결제일 청구서 금액과 전월 사용금액을 맞출 수가 있습니다. 그 결과 청구서의 금액이 내가 해당 월에 사용한 실제 금액과 같게되어 공백이 생기지 않아 정확한 소비 지출의 계산이 가능하게 됩니다.

 

 

 

5

 

 

사람들은 보통 지갑에 카드를 들고 다닐 때, 하나의 카드만을 들고 다니면서 결제를 하지는 않죠. 그렇기에 각 카드별 담긴 다양한 혜택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메모하여 기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 내가 주로 이용하는 혜택이 무엇인지, 드에 포스트잇이나 메모지를 붙여 표기를 해두면 카드 사용 시에 적절한 혜택을 받기 쉬워집니다.

 

 

 

6

 

카드사들은 고객을 모으기 위하여 다양한 혜택들을 냅니다. 하지만 이런 혜택들은 전월 실적을 맞춰야만 가능합니다. 무턱대고 전월 실적을 맞추기 위해 지출을 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각종 보험료나 세금, 공과금 등의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지출을 신용카드로 결제한다면 전월 실적을 생각보다 쉽게 쌓으실 수 있습니다.

 

 

 

7

 

 

소득공제는 신용, 체크카드 사용액의 합계가 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할 때부터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연봉이 6000만 원이라면, 25%인 1500만 원을 넘는 카드 사용액부터 공제가 됩니다.

총 급여액의 25%를 넘기 전까지는 체크카드를 써도 세제 혜택이 없으니, 부가서비스가 상대적으로 더 좋은 신용카드를 먼저 쓰는 편이 현명한 사용법입니다. 즉, 선 신용카드 > 후 체크카드 사용을 추천합니다.

 

 

 

8

 

지금까지 실천하기 쉽고 사소해 보이지만, 놓치기 쉬운 신용카드 사용 꿀팁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새해에는 다 같이 똑똑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더 많은 혜택을 누리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신용등급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핀다 생활백서 01. 위기의 예비신부가 FINDA로 결혼준비하는 법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깨워보자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