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예적금 알뜰하게 활용하기!

은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기 때문에 저축은행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저축은행 예적금 TIP 다섯가지를 준비했다.

 

1. 저축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예·적금통장 개설

<출처:SB톡톡>

 

저축은행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예·적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B톡톡‘으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앱(APP)을 다운받고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 등을 거치면 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예·적금 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2. 유리한 저축은행 예·적금상품 비교·가입

다양한 예·적금 상품의 금리와 가입조건 등을 핀다 투자 카테고리의 정기예금/적금코너를 통해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저축은행은 유동성 관리, 신규 예·적금 고객 유치 등을 위해 기본 예·적금 금리에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예·적금을 수시로 판매한다. 이러한 특판 예금, 적금 또한 핀다 특판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통 특판으로 출시되는 상품들은 소진 시 마감되거나 기한이 짧기 때문에 최근 핀다에서 시작한 특판 알림서비스로 알림을 받아 좋은 혜택을 빠르게 누리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이러한 특판 상품 알림 서비스를 통해 예금, 적금 판매 여부를 확인하고 해당 상품에 가입하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핀다 특판페이지에서 지금 알림 신청하기!

 

3. 예금이자 자동이체 서비스 활용

정기예금 가입 시 예금이자 자동이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정기예금 이자 지급일에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해 번거롭게 은행 계좌로 이체하지 않고도 원하는 은행 계좌로 예금이자를 자동이체 받을 수 있다.

 

 

4. 우량 저축은행에 예·적금 분산 가입

예금자보호법상 저축은행 예·적금은 만기시 원금과 이자를 합쳐 5천만원까지 보호받고, 예· 적금 보장은 저축은행별로 산정되므로 분산하여 가입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저축은행의 건전성은 BIS기준자기자본비율과 고정이하여신비율로 평가하는데, BIS기준자기자본비율은 8% 이상, 고정이하여신비율은 8% 이하를 기준으로 한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