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절약의 시작, 식비 할인 카드 BEST 4

한 달에 얼마를 썼는지 확인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식비에 충격을 받을 때가 많다. (매번 충격받으면서도 매번 먹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 이유는 뭘까?) 사실 월세, 교통비, 공과금 등은 매월 일정 금액이 나가는 고정 지출로, 생활비를 줄이겠다는 마음을 먹어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가장 쉽게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밥값, 커피값 아닐까? 식비를 아끼자니 슬픈 기분이 드는 사람들을 위해 식비 할인 카드들을 준비했다.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 할인 카드와 시간 제한이 없는 식비 할인 카드 들이다.

 

점심 꿀 할인 카드는?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lue


 
점심을 밖에서 사 먹게 되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식비 할인 카드 ‘1Q #tag1카드 Blue’ 이다. 이 카드는 국내 일반 음식점에서 오전 11시 ~ 오후 2시 사이에 결제 시 1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는 카드이다.  월 적립 한도는 1만 하나머니로 넉넉한 한도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직장인들이 잘 쓸 수 있는 혜택들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대중교통 이용금액에서 7%를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7%를 SSM(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슈퍼, 롯데슈퍼) 및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5%를 적립해준다.

 

씨티카드 씨티 클리어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lue와 비슷하게 직장인들에게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씨티클리어 카드이다. 전국의 모든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매일 11시 ~ 2시 사이 1만 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5%를 청구할인 해준다. 그 외에도 대중교통 10% 할인, 통신 7%, 쇼핑 7%, 편의점 7%, 영화 30%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보문고, Yes24등 도서류 구매 시 7%를 할인받을 수 있는것 또한 장점이다. 5천 원이라는 가벼운 연회비로 점심 할인뿐 아니라 폭넓은 할인을 함께 즐기자.
 
 

언제나 식비 할인을 받고싶다면?

KB국민카드 굿데이올림카드


 
일반 음식점부터 패밀리레스토랑, 일반주점, 커피전문점까지 10%가 청구 할인되는 KB국민카드의 굿데이올림카드이다.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할인이 가능하다는 조건이 없기 때문에 편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한도는 5천원으로 음식점이 아닌 약국에서도 할인이 제공된다. 식당 외에도 식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카드인데, 바로 대형마트에서도 10%의 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할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전월실적에 따라 3천원에서 1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통신비 10% 할인, 교통비 10% 할인, 해외 직구 5%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생활비 할인 카드로 손색없다!

 

KB국민카드 청춘대로 꿀맛α카드


 
일반 음식점,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하여 유흥주점을 제외한 전체 음식점에서 1만 원 이상의 결제건에 대해 2천 원을 할인해 주는 청춘대로 꿀맛α카드이다.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으로 월 할인한도는 1만원이다! 별도로 음식점이 아니라 커피/제과 업종에서도 건당 5천원이상 이용 시 1천 원을 할인, 월 할인 한도는 최대 1만 원이다. 요즘은 배달 App을 통해 음식을 배달해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청춘대로 꿀맛α카드는 배달의민족, 배민찬, 마켓컬리에서 1만 원 이상 이용시 건당 2천 원을 할인해준다. 배달 App에서 이용실적에 따라 월 2만 원 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식비에서 최대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식비에 많은 지출을 하고 있고, 배달App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딱인 카드 아닐까?

 

이렇게 여러 종류의 음식점 할인 카드들을 알아보았다. 찾아보면 특정 브랜드 제한 없이 대부분의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이 있으니 맛있는 음식, 가벼운 지갑으로 즐겨보자!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핀다(Finda)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