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할부금융, 은행과 카드 중 고민된다면?
자동차 할부금 전성시대!
최근 은행과 카드 업계가 오토론 업계에 뛰어들면서, 자동차 할부금의 전성시대가 열렸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추가 할인이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까지 열리고 있다. ‘마이카’ 구입을 고민하던 사람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기회!
그렇다면, 은행권과 카드업계의 오토론 상품 중 어떤 것이 더 유리할지 비교해보자.
KB 국민은행 <모바일 매직카 대출>
KB 국민은행의 <모바일 매직카 대출>의 대상은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는 고객으로, 현재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나 개인 사업가다.
대출 한도는 최고 7,000만 원이며,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5년, 신차구입자금대출 기준 최저 연 3.62%이다. 이번 상품은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단순화시키고,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 국민카드 <이지 오토론>
KB 국민카드의 <이지 오토론>은 신차 구입 때 차량 대금을 신용카드로 먼저 결제하고 카드 대금은 할부 금융으로 전환해 최장 60개월까지 나눠 갚을 수 있는 상품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종에 대하여 구입 시 최저 3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대출 금리는 차종에 따라 연 4.5%, 연 4.9%로 차등 적용되며, 차종과 무관하게 선수율이 10% 이상이면 연 3.9&의 특별 금리가 적용된다.
<모바일 매직카 대출> VS <이지 오토론>
KB국민은행의 <모바일 매지카 대출>과 KB국민카드의 <이지 오토론> 중 어떤 것이 나에게 더 유리할까?
먼저 KB 매직카 대출은 35인승 미만 승합차 및 2.5t미만 화물차까지 가능해 16인승 미만 승합차 및 1t 화물차까지 가능한 이지 오토론보다 대상 자동차 범위가 더 넓다. 대출 상환 기간 역시 매직카 대출은 최장 120개월까지, 이지 오토론은 60개월까지 이다. 단, 매직카 대출은 구매하는 자동차를 담보로 하는 상품이라면, 이지 오토론은 무담보 대출 형식이다.
신한은행 <써니 마이카 대출>
신한은행의 <써니 마이카 대출>은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품이다. 신한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타행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에서 자동차 대출을 받고 있어도 전환대출을 통해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선수금 및 부대비용을 제외하고 7천만원 이내까지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5.0%이다.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경우 최저 연 3.9%까지 낮출 수 있다.
신한카드 <다이렉트 인터넷 간편대출>
신한카드의 <다이렉트 인터넷 간편대출>은 6월 말까지 자동차 금융 1.5%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시불로 신용카드 결제 시 0.8~1.5% 캐시백을 무이자 할부로 결제 시 0.8%~1.1%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다이렉트 인터넷 간편대출>의 대출 한도는 5천만 원 미만이며, 국산차의 경우 연 2.5%~3.7%, 수입차의 경우 연 3.8%~6.2%의 금리가 적용되며 12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원리금을 균등 상환하는 방식이다.
은행과 카드사의 오토론 상품들 모두 우대금리, 캐시백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실질적인 할부 총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자동차에 맞춰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 여름, 마이카 뽑고 신나게 달려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