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용카드 한도, 잠깐 올릴 수 있다?


신용카드-한도-임시-상향-서비스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한데, 현금서비스 이용해도 될까요?

현금서비스-신용점수-하락

큰 돈이 필요한 위급한 상황! 현금 서비스가 정답일까요? 살다보면 큰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결혼이나 이사, 자동차 구입 등이 대표적인 상황인데요. 미리 저축을 해뒀다면, 상관없겠지만, 저축금액이 부족하고 카드의 한도 마저 모자랄 때는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럴 때, 캐피탈 소액대출이나 카드사 현금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현금 서비스 등은 잘 못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그럼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한도를 올리는 방법이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바로 ‘신용카드 한도 임시 상향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한도 임시 상향 서비스는 결혼이나 특별한 계획이 있는 경우, 한 달만 신용한도를 임시로 상향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늘어난 한도에 대하여 연체만 하지 않는다면 신용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급하게 적금이나 예금을 깰 필요도 없죠.


신용카드-한도-임시-상향-서비스-뜻


신용카드 한도 임시 상향을 위한 필요 서류는?

신용카드-한도-임시-상향-서비스-신청-필요서류

한도 임시 상향 서비스를 위해서는, 자신이 일시적으로 큰돈이 필요하다는 증빙서류를 카드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차량 구매 계약서를, 결혼이 목적이라면 예식장 예약 계약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단, 늘어난 한도는 사용 목적에 맞게 해당 업종에만 쓸 수 있도록 가맹점을 지정하는 등 카드 사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임시 상향 신청방법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카드사 콜센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후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지정된 기간까지 일시적으로 추가 한도를 받고, 이후에는 원래 한도로 복원되는 방식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