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의 비밀

직장인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법한 마이너스 통장 

 

 

마이너스 통장은 요구불예금 계좌에 신용대출 한도를 미리 설정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찾아 쓸 수 있는 통장입니다. 

일반 대출에 비해 조기 상환에 대한 수수료 부담도 없고 다시 빌리려면 신규로 절차를 밟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첫째, 돈을 언제든 꺼내 쓸 수 있고,

둘째, 언제든 상환이 가능하며

셋째,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3가지 장점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쓰며 친숙하게 알려진 바와는 다르게, 이면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잘 몰랐던 마이너스 통장의 함정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적금 상품에 많이 적용되는 복리의 개념은, 대출 상품에 적용이 되는 순간 재앙과도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상품이며, 그 중에서도 복리 대출 상품으로 자칫 잘못하다가는 재앙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쉽고 간편하게 돈을 꺼내서 쓸 수 있기에 비상금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갚아야 되는 기한에 민감하지도 않아서 제대로 된 상환 계획을 세우지도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 엄연히 대출이며 갚아 나가야 할 빚입니다. 

 

 

일반 대출과 비교하면 마이너스 통장은 금리도 비쌉니다. 

보통 은행 마이너스 통장과 일반 신용대출의 금리는 0.5% 포인트 이상 차이가 나는데, 그만큼 이자 부담은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연체라도 하면 높은 금리의 연체이자까지 물어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올바른 사용 방법 

그럼 마이너스 통장은 어떠한 경우에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단기간에 대출한 금액을 갚을 수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1년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해야 되는 것이면 일반 신용대출로 갈아타서 분할 상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마이너스 통장의 비밀”의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