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블로그
Home > Tip > 2017년 달라지는 금융제도
Tip

2017년 달라지는 금융제도

 

 

여러분의 2017년 새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건강과 결혼, 승진 등 다양한 목표들이 있을 텐데, 아마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재테크'이지 않을까요? 이전처럼 단순히 은행에 돈을 넣는다고 큰 목돈을 만들 수도 없는 시기에,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겠죠! 


그래서 핀다에서 준비했습니다.
 

 

2

새로운 금융상품과 서비스들이 나오는 2017년에 금융기관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섹션에서는 2017년에 새롭게 나오거나 혹은 달라지는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3

 

 

먼저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www.accountinfo.or.kr) 뿐아니라 은행 창구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4월) 이용 시간이 17시에서 22시로 확대됩니다.(10월)

 

 

4

 

두 번째로,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내 손안에 뱅크 인터넷 전문은행'이 17년 2월부터 영업을 개시합니다.(2월)

 

 

5

 

 

세 번째는 로보어드바이저 입니다. 운용인력 없이도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성향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가 시행됩니다.(2분기)

 

 

6

 

 

네 번째로, 크라우드 펀딩 증권 매매입니다. 스타트업 전용 거래 시장(KSM)을 통해 언제든지 크라우드 펀딩 증권을 사고팔 수 있게 됩니다.(상반기)

 

 

7

 

 

다섯 번째로,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입니다.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인허가 취득이나 규제의 부담 없이 금융시장에서 시범 영업을 해볼 수 있게 됩니다.(상반기)

 

 

8

 

 

여섯 번째로, 독립투자자문업입니다. 판매사와 독립되어 투자자에게 조금 더 중립적인 위치에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투자자문 업자들이 영업을 개시합니다.(상반기)

 

 

9

 

자, 지금까지 2017년에 새롭게 달라지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물론 이뿐만 아니라 총 20여 개의 제도가 새롭게 출시되거나 달라지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http://www.fss.or.kr)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0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2017년 부동산 시장의 날씨는?

신년계획, 가계부 정복하기 

2017년 변액보험 펀드 선택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