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NDA BLOG

for your better financial decision

Home > 상품이야기 > K뱅크: 예적금, 대출, 카드 상품까지 한번에 정리하기
상품이야기

K뱅크: 예적금, 대출, 카드 상품까지 한번에 정리하기

K뱅크, ‘금리’로 승부한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blog_02

 

금융시장의 새로운 돌풍, K뱅크!  

 

대한민국 1호 인터넷전문은행이자 7번째 시중은행인 K뱅크가 3일부터 공식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K뱅크는 출범 4일 만에 신규계좌 가입 건수 10만 건을 돌파하며, 금융계에 커다란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blog_03

 

365일 24시간 가능한 은행 업무!

 

K뱅크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24시간 내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편리함이다. 특히 24시간 언제나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오후 6시부터 오전 6시 사이에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 전체의 37.2%를 차지했다.

그렇다면, K뱅크의 주요 상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blog_04

 

예적금 1) 듀얼 K입출금 통장

 

자유입출금의 편리함과 예금 수준의 금리를 동시에 갖고 있는 ‘듀얼 K 입출금 통장’은 최고 연 1.20%의 금리를 제공한다. 

입출금 계좌의 잔액의 일부금액을 ‘남길 금액’으로 직접 설정한 후, 1개월 동안 계좌 잔액이 ‘남길 금액’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을 경우, ‘남길 금액’으로 설정한 금액에 한해 기본금리+우대금리(1.2%)를 제공한다.

단, ‘남김 금액’이 1개월 내 단 1회라도 통장 잔액이 ‘남길 금액’ 미만으로 떨어지거나, 고객이 ‘남길 금액’을 직접 변경할 경우, 지나간 기간 동안은 해당 금액에 대해 기본금리 0.2%만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blog_05

 

예적금 2) 플러스 K 정기예금, 자유적금

 

플러스 K 정기예금과 자유적금도 최고 연 2% 이상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금리 우대 항목을 고객이 선택하는 맞춤형 자유 예적금 상품으로 각각 36개월 최고 연 2.05%, 2.65%의 금리를 제공한다.

 

 

 

 

blog_06

 

예적금 3) 뮤직 K 정기 예금

 

K뱅크는 ‘지니뮤직’과 제휴해, 이자를 현금이자의 2배에 달하는 음원 상품권으로 제공하고 있다. 뮤직 K 정기 예금을 이용하는 고객은 현금과 음원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blog_07

 

예적금 4) 코드 K 정기예금

 

코드 K 정기 예금의 경우, 카드사용 실적 등 복잡한 조건 없이 제휴사 코드만 입력하면  가입기간에 따라 최대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휴사우대코드는 KT대리점에 설치된 케이뱅크 홍보물이나, GS25편의점 계산대, 네이버페이 이벤트/ 쿠폰 페이지, 티몬 ‘케이뱅크 0원 딜’ 등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blog_08

 

대출 1) 미니 K 마이너스 통장

 

미니 K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지점 방문이나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지문 인증만으로 3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이다. 이 상품은 연 5.5%의 확정금리를 제공하며,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 증액이 가능하다.

 

 

 

 

blog_09

 

대출 2)  중금리도 특화된 K뱅크의 대출상품

 

이 외에도 K뱅크는 최저 연 2~4%대의 중금리 대출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직장인K신용대출의 경우, 최저 연 2.73%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슬림K중금리대출상품 역시 중신용등급자에게 최대 3천만원 한도에서 최저 연 4.19%의 대출을 제공한다.

 

 

 

 

blog_10

 

카드 1)  월 3만원까지 돌려주는 통신캐시백형 체크카드

K뱅크는 통신비 캐시백형 체크카드와 포인트 적립형 체크카드를 제공한다. 이중 통신캐시백 형은 KT 통신요금을 체크카드 자동이체로 설정할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3만 원까지 돌려준다.   

 

 

 

 

blog_11

 

카드 2) 최대 3%까지 포인트로 쌓아주는 체크카드

 

이 뿐만이 아니다. 포인트적립형 체크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1%를 기본으로 적립해주고 있다. 특히, 5월안에 카드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연말까지 최대 3%의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고 하니, 체크카드가 필요하다면 서두를 것~!

 

 

 

blog_12

 

K뱅크가 불러온 돌풍이 금융계는 상당히 긴장하는 분위기이다. 오는 6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카카오뱅크가 출범한다면, 그 파급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시중은행 중, 우리은행이 제일 먼저 정기예금 최고 연 2.0%, 적금 최고 연 2,20%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K뱅크가 몰고올 금융계의 긍정적인 변화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K뱅크,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국내와 해외 사례로 본, 크라우드 펀딩

빠르다, 편하다, 스마트한 금융라이프, 핀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