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NDA BLOG

for your better financial decision

Home > 상품이야기 > 예적금 > [예적금] 습관의 힘으로 부터 시작하는 적금
예적금

[예적금] 습관의 힘으로 부터 시작하는 적금

<습관의 힘> – 찰스 두히그
며칠 전부터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습관이 삶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그리고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지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책을 읽으니 적금도 결국 하나의 ‘습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유적립으로 적금을 드는 경우, 습관처럼 넣지 않고 ‘돈이 남으면 넣어야지’라고 생각하면 절대로 돈을 모을 수가 없습니다.  
1000만원만 모아보자고 생각한 지가 몇 달이 되어가는데도 잔고는  그대로입니다. 


현재 ‘북 21 지식 적금’ 상품을 사용 중입니다.
'습관의 힘' 책을 읽고 이 적금이라면, 책에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책에 제한이 있을뿐더러 이를 통해 책을 읽는 것은 별다른 보상을 주지 못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c251

핀다를 통해 습관의 힘을 실현시켜 줄 상품을 찾던 중, 신한은행에 저축습관을 만들기 좋은 적금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신한은행의 신한 ‘저축습관만들기 적금’입니다. 

 

c252

 

신한 저축습관만들기 적금(자유적립식)의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정기적금(자유적립식)이며 가입기간은 6, 12, 24, 36개월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축한도는 월1백만원 이하인데, 주목할 점은 바로 스마트전용이라는 점! 입니다. 
무엇보다 편한 것이 바로 스마트이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주기적으로 핸드폰 알림을 통해 언제 저축해야할 지 알려주기에 잊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c253

 

습관을 형성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특정 반복 행동에 대한 보상이라고 합니다. 
보상이 기대되고 뚜렷해야 반복 행동을 하게되기 때문이죠. 
신한은행 저축습관만들기 적금의 경우 위 그림과 같이 매달 입금 시 우대금리를 적용해줍니다. (최대 연 0.3%) 
그리고 심지어 이 금액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또 우대금리가 더해집니다. 
일석이조의 효과! 
이만큼 적금에 확실한 보상이 있을까, 금리를 높여준다니.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습관을 만들기에 충분한 상들이라고 생각하니,  이번 적금이 만기되면 바로 갈아타야 겠습니다.